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무영, 호텔 논란에 직접 입장 표명…“김준수 욕하지 말아달라”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가수 김준수의 쌍둥이 형이자 배우인 김무영이 제주 토스카나 호텔 매각 논란과 관련해 심경을 밝혔다.

김무영은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호텔의 대표를 맡았던 한 사람으로서, 가족의 한 사람으로서 인사드린다. 아버님께서 빠른 시일 내에 호텔에서 공식적으로 직원 여러분들에게 한 번 더 말씀드리고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문제없이 합의점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신경 쓰고 노력하겠다. 양해를 구하기 전 기사로 호텔 내용을 접하게 해드려 송구스럽고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김무영은 “호텔 완공이 심하다 싶을 정도로 늦어지고, 점점 자금이 많이 들어갔음에도 토스카나는 동생의 꿈이었고 완성 시키고 싶어했기에 아버님께서는 예상 자금을 생각한 뒤 조금 무리해서 총 호텔 건설 사업 비중 반을 대출을 받았다. 문제가 있었다면 이 부분이 가장 큰 문제였던 것 같다”며 “건설사는 공사를 느리게 진행했고 나가는 돈은 많아졌다. 오픈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도 이상하다고 느낀 저는 문제가 있다고 느끼고 호텔 점검을 했다. 결국 날짜에 맞춰 오픈식은 불가능하다고 생각돼 상황을 준수에게 알린 후 오픈 날짜를 미루자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자꾸만 미뤄지는 공사 탓에 1년여를 오픈도 못한 채 직원 월급이 나갔고 더 이상 돈이 나가게 할 수 없다는 판단에 건설사 대표와 싸우며 공사를 빠르게 진행 시켰고 날짜에 맞춰 오픈했다. 결국 건설사와는 재판으로 이어졌다”며 “무리해서 진행한 탓에 이자는 크고 업체들은 매일 호텔로 찾아와 저는 매일 죄송하다고 양해를 구했다. 그 상황에 세금까지 날라왔고 그 액수는 어마어마했다. 하지만 준수는 노력해서 몇 번이고 완납했다"고 밝혔다.

호텔 직원의 임금 체불과 관련해서는 “준수에게 호텔 자금이 필요하다고 부탁했고, 준수는 무슨 상황인지도 모른 채 답답해 하며 필요한 돈을 맞춰주기 위해 고생했다. 준수의 차, 시계까지 모두 팔아가며 직원분들 월급을 해결하려 노력했다. 준수는 화도 내고 직원들이 피해 입고 있으니 더 이상 무리하지 말고 안정적으로 토스카나를 이어갈 수 있도록 아쉽지만 매각을 경정하고, 지분 소유를 통한 간접 경영 지원 역할만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무영은 “모든 화살은 공인이라는 이유로 준수에게 날아갔다. 일방적인 기사에 동생을 상처를 받았다. 어쩜 이렇게까지 한 사람을 바보로 만들 수 있는지 너무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욕하셔도 저는 괜찮습니다. 그런데 우리 준수는 욕하지 말아달라. 누구한테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모든 일에 공인으로서 항상 최선을 다했다. 준수 웃으면서 훈련소 들어갈 수 있게 해달라. 부탁이다"라고 당부했다.

현재 김무영의 게시글을 삭제된 상태다.

앞서 7일 한 매체는 김준수가 경영한 제주도 토스카나 호텔이 주먹구구식으로 운영됐고, 직원들 임금 또한 체불됐다고 보도했다. 김준수가 지은 제주 토스카나호텔은 2014년 건설 당시부터 지난 1월 매각 직전까지 관세 취득세 등록세 개발 부담금 등을 면제 받았고 240억원에 호텔을 매각하면서 약 30억원의 시세차익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논란이 커지자 김준수는 직접 SNS에 “호텔 소유자로 경영에서 이익을 내지 못한 잘못이 있지만, 끊임없는 연예 활동으로 가진 제 개인 소득을 호텔 경영에 보탰다"며 "결코 저는 부당이익을 취하거나 비도덕적 행위를 한 바 없다"고 강조했으나 논란은 더욱 커지고 있다.

한편 김준수는 오는 9일 입대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