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포트라이트’, 세월x 선공개하고 시청률 폭주...자로 세월X는 감감 무소식 “속상해”
이미지중앙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가 ‘세월X(SEWOL X)’ 공개에 앞서 제작자인 자로의 독점 인터뷰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사진=방송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가 ‘세월X(SEWOL X)’ 공개에 앞서 제작자인 자로의 독점 인터뷰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26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크리스마스인 25일 오후 방송된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9.177%(전국, 유료방송가구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기존 자체 최고 시청률을 3%P나 뛰어 넘는 기록이다.

네티즌수사대 자로의 ‘세월X’는 당초 세월호가 침몰한 날짜인 4월 16일에 맞춰 크리스마스인 25일 오후 4시 16분에 유튜브에서 공개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8시간이 넘는 긴 길이의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되어 당초 약속한 오후 4시 16분에 맞추지 못했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가 방송되는 오후 10시 20분까지도 업로드가 되지 않아 ‘세월X’의 내용을 선공개한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가 시청률에서 반사이익을 본 것으로 분석된다.

‘세월X’는 이후 26일 새벽 1시경에 유튜브를 통해 공개가 됐지만 기술적인 문제로 다시 비공개 처리되며 현재 다시 업로드가 진행 중이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