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6 SBS 연예대상' 신동엽, '미우새' 나란히 정상…"돌아가신 어머니 생각났다"
"미운우리새끼 덕분에 어머니에 대한 갈증 해소됐다"
이미지중앙

25일 밤 방송된 2016 SBS 연예대상에서 신동엽이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동민 기자] 신동엽과 '미운 우리 새끼'가 '2016 SBS 연예대상'에서 나란히 영예를 안았다.

지난 25일 밤 방송된 2016 SBS 연예대상에서 신동엽이 대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그가 진행하는 ‘미운우리새끼’는 올해의 프로그램상 예능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신동엽은 수상 소감으로 “어머니가 일찍 돌아가셔서 항상 어머니에 대한 갈증이 있었는데 ‘미운우리새끼’를 통해 많이 해소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어머님들이 아들을 사랑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어머니도 저를 많이 사랑하셨겠다는 마음에 위로받았다. 이 상은 어머니가 주신 것이라 생각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신동엽은 "미운 우리 새끼 방송기간이 짧아서 걱정했다"며 "모든 어머니들이 주인공인데, 폐가 될까봐 자리를 고사했다. 이 트로피 꼭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26년만에 SBS 에서 처음 상을 받는다"며 "제가 열심히 활동할 때는 아빠가 젊고 경황이 없으셨는지 저한테 칭찬이나 격려를 안 해주셨던 것 같다. 드디어 칭찬받을 것 같아 기쁘다”라고 속내를 내비쳤다.

2016 SBS 연예대상에서는 신동엽과 더불어 '불타는 청춘' 김국진, '런닝맨' 유재석, '동상이몽' 김구라, '정글의 법칙' 김병만, 'K팝스타6' 박진영·양현석·유희열이 대상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아래는 2016 SBS 연예대상 전체 수상자 명단.

남자신인상 - '꽃놀이패'유병재, '정글의 법칙' 강남
여자신인상 - '불타는 청춘' 이연수, '인기가요' 공승연·정연
라디오DJ상 - '러브게임' 박소연
베스트커플상 - '백년손님' 박형일·박순자 여사, '불타는 청춘' 김광진·김완선
베스트프렌드상 - '꽃놀이패' 팀
예능 씬스틸러상 - '불타는 청춘' 최성국, '꽃놀이패' 조세호
방송작가상 - '미운 우리 새끼' 육소영 작가, '동물농장' 박진아 작가, '김창렬의 올드스쿨' 이재국 작가
프로듀서상 - '미운 우리 새끼' 박수홍, '백종원의 삼대천왕' 김준현
특별상 - '백종원의 삼대천왕' 백종원
모바일 아이콘상 - '숏터뷰' 양세형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인기가요' 김민석, '자기야 백년손님' 김완, '정글의 법칙' 설현
올해의 프로그램상 예능부문 - '미운 우리 새끼'
올해의 프로그램상 교양부문 - '그것이 알고 싶다'
올해의 스타상 - 'K팝 스타' 박진영
우수상 코미디 부문 - '웃찾사' 김진곤·김정환
우수상 쇼·토크쇼 부문 - 'K팝 스타' 전현무, '자기야 백년손님' 성대현
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 '꽃놀이패' 서장훈
최우수상 코미디 부문 - '웃찾사' 홍윤화
최우수상 쇼·토크쇼 부문 - '미운 우리 새끼' 김건모
최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 '런닝맨' 이광수
대상 - '동물농장'·'미운 우리 새끼' 신동엽

issuepl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