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 국민 ‘분통’…영화 속 ‘사이다’ 지도자 누구?
이미지중앙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속 광해(이병헌)

[헤럴드경제 문화팀]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에 온국민이 더욱 분노하고 있다. 연예인들도 앞다퉈 SNS를 통해 이번 대국민담화에 대한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네티즌들은 여러 영화에서 출연한 지도자 혹은 대통령 캐릭터를 언급하며 올바른 지도자상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중이다.

가장 큰 박수를 받았던 영화 속 지도자는 1000만 관객을 동원한 바 있는 사극 ‘광해, 왕이 된 남자’ 속 광해(이병헌)다.

역사 속 실제 사건과 서양의 ‘왕자와 거지’ 모티브를 섞어 만든 이 영화는 가짜 광해가 마지막 대신들에게 일갈하는 장면이 압권이었다. 명나라에 대한 사대의 명분을 주장하는 보수파 대신들에게 가짜 광해는 “내 나라 내 백성들이 무엇보다 소중하다”며 혼을 내 대신들의 입을 막았다.

이미지중앙

영화 '감기' 속 대통령(차인표)

재난 영화 ‘감기’ 속 차인표가 연기했던 대통령도 박수를 받았던 캐릭터다. 원인 불명의 바이러스가 창궐한 분당을 폐쇄하게 된다. 이어 전시작전권을 가진 미국이 나서서 분당에 폭격을 가하려 하자 대통령(차인표)이 막아서는 장면이 나온다.

전시 체제에서 작전권이 대통령에게 없다는 미국 측 인사의 분노에 대통령(차인표)은 “수도방위사령부는 대통령 직속 권한 부대다”면서 수방사령관에게 미군 전투기를 격추시키라며 일갈하는 장면이 나온다. 영화 개봉 당시 이 장면을 본 관객들이 “통쾌하다” “대단하다. 대통령이라면 저래야 한다” 등의 반응을 이끌어 냈던 장면이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대국민담화를 발표하며 ‘최순실 게이트’ 진화에 나섰지만 역대 대통령 최저치 지지율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