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원순 시장 “박근혜 대통령 개각 명단 발표는 국민우롱” 수사 촉구
이미지중앙

박원순 서울 시장이 박근혜 대통령의 일방적인 개각 명단 발표를 강도 높게 비난했다



[헤럴드경제] 박원순 서울시장이 일방적으로 개각 명단을 발표한 박근혜 대통령에게 헌법유린과 국정농단 관련한 수사를 받으라고 촉구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2일 오전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연 긴급 브리핑에서 “일방적으로 개각 명단을 발표한 것은 국민을 우롱한 처사”라고 정의하며 “박근혜 대통령이 즉각 물러나고 헌법유린과 국정농단과 관련한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개각 소식을 전해 들은 직후 “나라를 이 지경으로 만들어 놓고도 전혀 반성하지 않는 박근혜 대통령의 모습에 또 다시 분노하게 된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대통령으로서의 권위와 신뢰를 잃었다. 경제위기, 민생도탄, 남북관계 위기 등을 식물대통령에게 맡겨둘 수 없다. 즉각 물러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야권 대선 유력주자중 박 대통령의 하야를 공식적으로 요구한 것은 박 시장이 사실상 처음이다. 이와 더불어 각계각층이 모인 비상시국회의에 참여하겠단 뜻도 밝혔다.

박원순 시장은 “국민과 함께 촛불을 들고 시민사회단체 등 각계 각층이 모여 조직된 비상시국회의에 참여하겠다. 대한민국 근본을 바꾸라는 국민 명령에 따르고 평화집회가 안전하고 질서 있게 진행되도록 서울시가 모든 행정편의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