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단 성추문’ 배용제 시인, “만져도 되냐”..미성년자 성추행 폭로에 인정·사과
이미지중앙

(사진=배용제 SNS)


[헤럴드경제 문화팀] 시인 배용제가 미성년자 성폭행과 몰카 등의 구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최근 배용제 시인에게 문학 강습을 받았다는 학생 6명은 트위터 해시태그 ‘#문단_내_성폭력’을 통해 배 씨가 자신의 창작실로 불러 성관계를 제의하고 “내가 네 첫 남자가 되어 주겠다” “너랑도 자보고 싶다” “사회적 금기를 넘을 줄 알아야 한다. 너도 그런 세계로 초대해 주겠다” 등 성희롱 발언을 했다고 폭로했다.

특히 배용제는 실제로 신체접촉을 했으며 힘으로 성관계를 한 후 나체를 촬영하는 등의 행위를 했다고 알려져 충격을 안겼다.

이와 관련 배 씨는 “예고에 (강사로) 재직하던 수년 전부터 그만둔 후까지 폭력이라는 자각도 없이, 단 한 번의 자기 성찰도 하려하지 않은 채, 많은 일들을 저질러 왔다”며 “시를 가르친다는 명목하에, 수많은 성적 언어로 희롱을 저지르고, 수많은 스킨십으로 추행을 저질렀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중 몇몇의 아이들과는 성관계를 가졌다”며 “합의했다라는 비겁한 변명으로 자기 합리화를 하며 위계에 의한 폭력이라는 사실이라는 자각이나 인식조차 못하고 몰염치한 짓을 저질렀다”덧붙였다.

배 시인은 “상처를 받고 아픈 시간을 보냈을 아이들에게 머리 숙여 속죄와 용서를 구한다”며“내년에 출간하려 했던 소설과 산문집과 시집의 출간 등 모두를 포기하고 또한 공식적인 어떤 활동을 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