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6회 아름다운예술인상, 대상 ‘밀정’ 송강호
이미지중앙

사진(신영균예술문화재단, 좌로부터) 션-정혜영 부부, 정진각, 송강호, 윤가은

[헤럴드경제 문화팀=김재범 기자] 재단법인 신영균예술문화재단(이사장 안성기)이 주최하는 ‘제6회 아름다운예술인상’ 시상식에서 배우 송강호가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25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마른내로 명보아트홀에서 개최된 이날 시상식에서 신영균예술문화재단 안성기 이사장은 송강호에게 상금(4000만 원)과 상패를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영균예술문화재단 신영균 설립자를 비롯해 정관계 및 영화계 인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연극예술인상 부문은 연극배우 정진각, 영화예술인상 부문은 영화감독 윤가은, 아름다운예술인상 부문은 션-정혜영 부부가 받았다. 또 이날 신영균예술문화재단은 제6회 아름다운예술인상을 후원한 최창식 중구청장과 명보아트홀 봉종복 대표, 단편영화 제작지원 사업을 지원한 CJ E&M 이진은 기획 프로듀서에게 공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아름다운예술인상은 매년 가장 뛰어난 활동 업적을 남긴 영화와 연극 예술인이나 선행으로 돋보이는 예술인을 선정, 총 1억 원의 시상금(대상 4000만 원, 부문상 각 2000만 원)과 함께 상패를 수여했다. 지난해는 대상에 영화감독 윤제균, 공로예술인상에 원로배우 남궁원 , 연극예술인상은 고선웅, 영화예술인상은 배우 유아인이 받았다.

대상부문 본선 심사를 비롯해 주요 부문 심사는 대중문화 담당 중견 언론인과 평론가들이 추천 형식으로 심사에 참여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