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률 감독 ‘춘몽’ 1만명 돌파…더욱 뜨거운 릴레이GV ‘열전’
이미지중앙

영화 '춘몽' 속 한 장면

[헤럴드경제 문화팀=김재범 기자] ‘시네아스트’ 장률 감독 10번째 장편 연출작 ‘춘몽’(제공: ㈜스톰픽쳐스코리아 | 제작: ㈜률필름 |배급: ㈜프레인글로벌, ㈜스톰픽쳐스코리아)이 누적 관객 수 1만명을 돌파했다. 또한 개봉 3주차까지 릴레이 GV로 관객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영화는 흑백 영상으로 완성된 신비로운 감성과 극중 네 남녀의 얘기는 마치 꿈을 꾸는 듯한 시간을 선사하며 언론의 쏟아지는 호평을 이끌어 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현실과 꿈의 며한 경계에 있다가 색으로 채워지며 깨지는 흑백 환상(조항*)”, “기분 좋은 낮잠 같은 영화(84*****)”, “한참을 보다가 영화가 끝날 때쯤에야 문득 깨달았다. 색깔이 없는 영화였다는 것을.(김성*)”, “영화에 취한다는 건 아마 이런 느낌일까(한세*), “여운이 진짜 엄청 남는다.(rob****)”, “영화를 보며 꿈을 꾸며 웃다 울다 멍해지는 영화적 체험, 그저 신비롭다!(swee****)” 등 깊은 여운을 선사하는 ‘춘몽’을 칭찬했다.

특히 개봉 주부터 관객들을 만나고 있는 ‘춘몽’ GV현장이 작품에 대한 풍성한 해석과 끊이지 않는 질문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6일부터 릴레이 GV를 이어가는 ‘춘몽’은 18일 오후 7시 40분 씨네큐브에서 무브먼트 진명현 대표 진행으로 장률 감독, 박정범 감독, 한예리 이주영과 관객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이날 극장을 찾은 관객들은 영화에 대해 각기 다른 해석과 접근으로 감독과 배우들에게 질문이 끊이지 않았다. 보는 이들 마다 다양한 해석을 하게 하는 ‘춘몽’ 매력에 재관람을 하는 관객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이미지중앙
한편 관객들의 다양한 해석으로 더욱 흥미로운 ‘춘몽’은 관객 1만 돌파를 기념해 ‘드림 페이퍼’에 실린 정성일 평론가와 장률 감독이 함께한 4시간 동안의 대담 전문을 공개하기로 했다.

이날은 ‘춘몽’에 특별 출연했던 배우 김태훈이 깜짝 방문해 자리를 함께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지난 16일 GV 현장을 깜짝 방문한 유연석에 이어 영화를 관람하기 위해 방문한 특별 출연진이 연이어 GV에 함께 자리해 촬영 현장 때부터 남달랐던 ‘춘몽’ 팀워크를 과시했다. 깜짝 게스트로 함께 자리했던 유연석은 술자리에서 시작된 캐스팅 비하인드부터 촬영장 에피소드까지 전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계속되는 GV 현장에 또 다른 깜짝 게스트가 등장할지 ‘춘몽’ GV를 찾는 관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개봉 2주차 GV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춘몽’ 팀은 열화와 같은 질문으로 작품에 대한 관심을 보이는 관객들의 반응에 힘입어 3주차에도 관객과의 대화를 이어간다.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 CGV압구정에서는 장률 감독과 박정범 감독, 양익준 감독 그리고 특별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배우 김의성이 자리해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이어 22일 오후 7시 인디스페이스에선 장률 감독과 정성일 평론가가 함께 자리해 영화에 대한 심도 깊은 대화를 이어갈 예정이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