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장;뷰] ‘컴백’ 샤이니 “팀워크 비결? 사적인 이야기 공유 안한다”
이미지중앙

(사진=OSEN제공)


[헤럴드경제 문화팀=박정선 기자] 그룹 샤이니가 팀워크의 비결을 밝혔다.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SM타운 코엑스 아티움에서 샤이니의 정규 5집 ‘1 of 1’ 발매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종현은 오랜기간 팀워크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연습 기간까지 해서 10년을 넘게 함께 해서 자연스럽게 맞춰진 것 같다”며 서로의 사생활에 대해 간섭하지 않는 부분이 프로페셔널한 것 같다“고 말했다.

민호 역시 “10년 넘게 지내다 보니 서로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잘 건드리지 않고 여러 가지 스케줄 할 때 힘든 멤버가 있으면 힘 있는 멤버가 이끌어주고 서로 지탱해줘서 이 관계가 이어지지 않나 싶다”고 덧붙였다.

키는 “딱히 팀워크를 의식하지 않는 점”을 팀 유지 비결로 꼽았다. 그는 “그러다 보니 다섯 명이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밖에서 봤을 때는 팀워크가 좋다고 하는 것 같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샤이니는 5일 0시 정규5집 ‘1 of 1’을 발매하고 오는 6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7일 KBS2 ‘뮤직뱅크’, 9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컴백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compsoer_js@naver.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