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GV아트하우스 예매율 1위 ‘립반윙클의 신부’ AtoZ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문화팀=김재범 기자] ‘러브레터’ ‘하나와 앨리스’ 등을 만든 이와이 슌지 감독신작 ‘립반윙클의 신부’(수입: ㈜더쿱 | 배급: TCO㈜더콘텐츠온, 공동 배급: ㈜더쿱) 측이 2박 3일간의 이와이 슌지 감독 내한 현장을 30일 공개했다.

‘립반윙클의 신부’는 SNS ‘플래닛’이 자신의 전부인 ‘나나미’가 ‘립반윙클’이란 아이디를 가진 정체 모를 인물과 친구가 되면서 진짜 세상을 만나게 되는 얘기를 담은 영화다.

먼저 이와이 슌지 감독은 지난 28일 오후 6시 30분 건국대 국제회의실에서 영화 개봉과 함께 ‘립반윙클의 신부’ 동명 원작소설 국내 출간을 기념하는 ‘감성 북토크’에 참석 한국 팬들에게 뜻 깊은 소감을 전했다. 이날 이와이 슌지 감독은 “현대를 살고 있는 마음 약하고 소심한 젊은 여성이 여러가지일을 당하면서 조금이라도 성장하는 파란만장한 얘기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이어 ‘나나미’란 캐릭터에 대한 질문에는 “나의 세대에는 실패를 하면 안되고 정해진 길을 가야 하는 세대였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한심한 인생이라고 생각하기도 했는데, 얘기 속 ‘나나미’는 자신에게 일어난 사건에 대해 극복하거나 적극적으로 해결하려고 하지 않는다”며 “소설 속 ‘나나미’ 엔딩이 감독으로서 가장 마음에 든다”는 소감을 전했다.

여자 주인공 성장에 대해 자주 얘기하는 이유에 대해선 “내가 남자라는 것도 이유 중 하나인 것 같다. 여자 캐릭터에 대해서는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데 남자를 주인공으로 하면 아무래도 내가 투영되는 것 같아 부끄러운 부분이 있는 것 같다”고 답했다. 또한 ‘립 밴 윙클’과 ‘울어버린 빨간 도깨비’는 모두 동화라고 할 수 있는데 특별히 의도가 있냐는 질문에 이와이 슌지는 “취향인 것 같기도 하고 뭔가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서이기도 하다. ‘아무로’는 애니메이션 주인공 이름에서 따왔는데 이 뜻은 소설에서 찾아볼 수 있으니 확인해달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미지중앙
마지막으로 이와이 슌지는 “얘기를 만드는 것은 술을 만드는 것과 유사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아무리 전달하고 싶어도 읽는 사람이 그것에 취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번 얘기 같은 경우에는 숙취에 시달리는 것 같았으면 좋겠다”고 전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다음 날인 29일 CGV 압구정에선 네이버 V앱을 통해 내한 인터뷰를 시작으로 관객들과 소통을 이어갔다. 그는 “감독님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두 번보고 세 번 볼게요” “감독님 작품의 영상미가 너무 좋아요!”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국내 팬들을 위해 다정다감한 어투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영화를 본 후 감독님께 트위터로 dash 해야지”란 실시간 댓글에 “트위터로 영화에 대해 질문해주시면 언제든 답변하겠다”고 전해 여전히 관객과의 소통을 중요시 하는 거장임을 증명했다.

마지막 공식 행사인 시네마톡에선 여배우 임수정이 이와이 슌지 감독과 참석해 ‘립반윙클의 신부’ 스페셜 에디션을 관람한 관객들과 함께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임수정은 “우리 시대가 요즘 겪는 소통의 현실 현재의 모습 이런 것들이 영화 내에서는 담담하게 그려지는 것이 좋았다. 주인공의 삶을 따라가다 보니 과연 그녀가 겪는 예기치 않은 전개에 대한 흥미로움에 몰입해서 봤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영화 토크에서도 얘기는 계속됐다. 먼저 SNS를 주제로 그려낸 이유에 대해 이와이 슌지 감독은 “‘릴리 슈슈의 모든 것’에 인터넷이 나오지만 그때는 인터넷 게시판만을 이용했던 세대였다. 그런데 지금은 SNS를 통해 주문하면 택시가 달려오고, 물건도 오고, 사람도 부를 수 있다. 실제로 사람을 만난다고 해도 SNS으로 커뮤니케이션이 이어지는 그런 시대가 왔다. 나는 이런 현재의 세상을 그려보고 싶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함께 자리한 임수정에 대해 “임수정씨는 ‘나는 여배우야’ 이런 점이 많이 없다. 간혹 여배우 중에 ‘나는 여배우야’ 이렇게 행동하거나 그런 점을 보이려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 너무 눈에 띄는 분은 여왕 역은 해도 일반적인 역할은 할 수 없기 때문에 여배우를 볼 때 이런 점들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임수정씨는 인공적이지 않은 절묘한 배우라고 생각하고 그런 점은 천부적인 재능이라고 생각한다”고 찬사를 전했다.

이미지중앙
이와이 슌지 감독은 마지막 인사로 “한국 관객분 들에게 ‘꼭 봐달라고’ 말하려고 했는데 여기에 계신 분들은 이미 보신 분들이라서 몇 번이라도 봐 달라고 말하고 싶다. 일본에는 15번 본 분도 있는데 한국에서 그 기록을 깨 달라”고 말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임수정 역시 “이와이 슌지 감독님의 실사 영화를 오랜만에 만날 수 있고 이렇게 대화도 나누는 자리에 초대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립반윙클의 신부’가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좋은 입소문 부탁 드린다”고 전하며 현장은 훈훈한 분위기로 마무리 됐다.

CGV 아트하우스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가을 극장가 최고 화제작으로 떠오른 ‘립반윙클의 신부’는 이와이 슌지의 새로운 뮤즈 쿠로키 하루를 비롯해 아야노 고, 코코(Cocco) 등이 출연한다. 전국 극장가에서 상영 중이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