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장;뷰] ‘컴백’ 에이핑크 “후크송 No, 음악 자체의 아름다움 추구”
이미지중앙

(사진=OSEN제공)


[헤럴드경제 문화팀=박정선 기자] 걸그룹 에이핑크가 이번 앨범에 ‘성장’을 담았다고 자신했다.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에이핑크의 정규3집 ‘핑크 레볼루션’(Pink Revolution)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박초롱은 “변화와 성장은 이전 앨범에서도 담으려고 노력을 했다. 데뷔 6년차가 된 만큼 조금 더 많은 분들에게 변화된 모습, 성장된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 조금 더 신경을 썼던 것 같다”고 남다른 각오를 전했다.

정은지는 “좋은 음악을 하려고 항상 노력을 하는데 이번에는 조금 더 음악적으로 성숙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후크송의 느낌 보다는 전체적으로 멜로디가 예쁜 곡을 하고 싶었다. 작곡자와 상의를 할 때도 음악 자체가 좋았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1년 2개월여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 에이핑크의 타이틀곡 ‘내가 설렐 수 있게’는 에이핑크로서는 처음 선보이는 힙합리듬이 가미된 미디엄 템포의 알앤비 댄스장르로 히트곡 메이커 블랙아이드필승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작품이다.

에이핑크의 ‘핑크 레볼루션’은 26일 0시 각종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composer_js@naver.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