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장;뷰] 인피니트 호야 “작곡가 필명은 ‘호박고구마’..팬들이 정해줬다”
이미지중앙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헤럴드경제 문화팀=박정선 기자] 그룹 인피니트 멤버 호야가 필명이 ‘호박고구마’라고 밝혔다.

19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인피니트의 6번째 미니앨범 ‘인피니트 온리’(INFINITE ONLY)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동우는 앨범 수록곡 중 가장 애착이 가는 곡으로 호야의 자작곡 ‘원데이’(One Day)를 꼽았다.

호야 역시 ‘원데이’를 꼽으며 “가사를 쓸 때 늘 모든 내용이 경험담일수는 없지만 경험이 들어갈 수밖에 없는 것 같다. 이제 볼 수 없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성열은 “저도 ‘원 데이’가 가장 애착이 간다”면서 “보통 작곡자명을 따로 지어서 하는데 팬들이 호야의 필명을 ‘호박고구마’라고 정해줬다. 호박고구마 씨가 쓴 ‘원데이’가 좋다. 콘서트에서 선공개로 공연을 했었던 곡이라 그런지 몰라도 조금 더 애착이 간다”고 말했다.

또 우현은 ‘에어’(Air)를 엘은 팬들을 위한 곡인 ‘고마워’를 가장 애착이 가는 곡으로 꼽았다.

타이틀곡 ‘태풍’(The Eye)은 웅장하고 드라마틱한 강렬한 선율과 태풍의 눈에 비유하는 상징적인 가사가 기존의 다른 댄스 넘버들과 차별점을 두면서 인피니트 특유의 음악적 색깔을 발산했다.

인피니트의 ‘백’(Back) ‘데스트니’(Destiny) ‘배드’(Bad) 등의 히트 넘버를 만든 프로듀서 알파벳의 BEE 와 러블리즈의 ‘데스트니’(나의 지구), 샤이니의 ‘드림 걸’(Dream Girl), 에프엑스의 ‘첫사랑니’ 등을 작사한 전간디가 의기투합한 곡이다.

인피니트의 미니6집 ‘인피니트 온리’는 19일 0시 공개됐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