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BS 스페셜 요즘 것들의 사표, 신입 100명 중 27명이 아프니까 퇴사한다
이미지중앙

(사진= SBS)


[헤럴드경제 문화팀] 방송인 권혁수와 하상욱이 젊은 세대들의 직장 생활을 콩트로 재미있게 연기해 눈길을 끌고 있다.

11일 방송된 ‘SBS 스페셜’은 ‘아프니까 퇴사한다’편으로 직장인들의 속내를 들여다봤다.

신입사원의 1년 내 퇴사율 27.7% 지금 이 순간에도 퇴사를 고민하게 하는 신입사원의 퇴사 유발 이유는 바로 밤늦게까지 이어지는 회식, 경직된 조직문화, 이유 없는 야근 그리고 끝없는 진로고민이라고 한다.

신입사원 100명 중 27명이 그만두는 시대. 평균 경력 15년차 중견기업 현직 인사담당자 5인방이 만나 ‘요즘 젊은 것들’을 신랄하게 폭로했다.

이날 권혁수는 SBS 스페셜’ 최초로 시도한 직장인 공감 콩트에 출연했다. 그는 젊은 신입사원으로 완벽 빙의했고 하상욱은 ‘미생’ 고과장 류태호와 함께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출연자 27명의 살아있는 사연을 재구성한 이번 편에서는 생생한 이야기에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빠르게 형성했다. 특히 권혁수의 재치 있는 입담과 연기력이 재미를 더해 몰입도를 높였다.

SBS 스페셜 권혁수 하상욱 스틸 컷 취재원들이 밝힌 퇴사 고민은 바로 밤늦게까지 이어지는 회식, 경직된 조직문화, 이유 없는 야근 그리고 끝없는 진로 고민 때문이었다. 한 자동차 회사의 퇴사자는 "보고서를 제 면전에 집어 던졌다"며 "집어 던지면서 '보고서를 이 따위로 해 XXXX야' 정확히 이렇게 얘기하더라"라고 언급했다.

출연자 27명의 살아있는 사연을 재구성한 이번 다큐멘터리에서는 일부 얼굴을 가리길 원했던 출연자들에게는 모자이크 대신 애니메이션 캐릭터 처리를 하기도 했다.

‘SBS 스페셜’은 매주 일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