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수라’ 김성수 감독 그리고 정우성의 15년…“우린 행복했다”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문화팀=김재범 기자] 범죄액션영화 ‘아수라’(阿修羅)(제작: ㈜사나이픽처스 |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로 15년 만에 조우한 김성수 감독과 정우성의 만남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김성수 감독은 1090년대 ‘비트’와 ‘태양을 없다’를 통해 ‘청춘’과 ‘액션’을 담아낸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냈다. 정우성은 당대 최고의 청춘스타 반열에 오르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후 중국 올 로케이션으로 제작된 ‘무사’에서 정우성은 고려시대로 간 ‘무사’로 변신 대역 없이 직접 고난이도 액션을 소화해냈다. 김 감독은 언제나 관객보다 한발 앞서 정우성이 가진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이를 관객에게 소개했다. 정우성 역시 그와의 협업을 통해 매번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얼굴로 변신했다.

‘무사’ 이후 15년 만에 재회하는 김 감독과 정우성은 올해 가장 강렬한 범죄액션 ‘아수라’를 통해 더욱 강해진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수라’는 지옥 같은 세상에서 오직 살아남기 위해 싸우는 나쁜 놈들의 얘기를 그린 범죄액션 장르다.

이미지중앙
형사 영화 세계에 흠뻑 빠져 있었던 김 감독은 느와르 장르 속에 등장하는 거친 사내들의 모습을 영화 속에 담아내고 싶었다. 김 감독은 시시한 악당을 주인공으로 설정해 ‘별 볼일 없는 인생을 사는 남자와 그 주변 악당들의 거래와 싸움을 그려보면 재미있겠다’고 생각했고 ‘아수라’는 여기에서 출발했다. 또한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모두 악인이고 ‘아수라’ 같은 사람들이지만 주인공인 ‘한도경’만큼은 악인인 동시에 인간적인 면을 갖는 캐릭터로 만들고자 했다.

김 감독은 이 캐릭터를 표현하는 데 있어 정우성이 갖는 선한 이미지가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시나리오를 작업할 때부터 정우성을 염두에 두고 쓰기 시작했다. 자신의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지독하고 악한 인물을 연기하게 된 정우성은 살아남기 위해 처절하게 싸우는 ‘한도경’으로 분해 악인의 세계 속으로 흠뻑 빠져들었다.

오랜만에 정우성과의 협업에 나서는 김 감독은 “정확히 15년 만에 촬영장에서 감독과 배우로 만났지만 그간의 공백이 느껴지지 않았다. 늘 같이 일했던 사람이라는 생각이 있어서 서로 편하고 즐겁게 작업했다. 같이 협업해서 무언가를 만들어간다는 느낌이 좋았고 감독과 배우를 떠나 동지 같았다”고 그와의 호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정우성은 “오랜 시간 김성수 감독님과의 재회를 기다려왔고 이번 작업은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의미이다. 그래서 더욱 ‘아수라’의 ‘한도경’을 잘 표현해내고 싶었다”라며 김 감독과의 오랜만의 협업에 대한 마음을 털어놨다.

이미지중앙
김성수 감독의 범죄액션장르 복귀작이자 강한 개성과 연기력을 겸비한 탄탄한 배우들의 만남으로 또 한편의 강렬한 범죄액션영화 탄생에 대한 기대를 모으는 ‘아수라’는 오는 28일 개봉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