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장;뷰] ‘2016뮤콘’ 정준영 “드럭레스토랑으로 팀명 변경? 원점으로 돌아온 것”
이미지중앙

(사진=C9엔터테인먼트)


[헤럴드경제 문화팀=박정선 기자] 밴드 드럭레스토랑이 그룹명을 변경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6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 본관에서 ‘2016 서울국제뮤직페어’(이하 ‘2016 뮤콘’)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드럭레스토랑의 보컬 정준영은 “밴드명을 정준영밴드에서 드럭레스토랑으로 바꾼 이유를 많이 물어본다”며 “원래 드럭레스토랑이었는데 정준영 밴드로 활동을 하게 됐다.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저희가 좋아하는 음악으로 다양한 시도를 하려고 한다”며 “‘2016뮤콘’ 이후 콘서트도 하고 앨범도 내고 그리고 다양한 행사를 하면서 돈을 벌 계획”이라고 답했다.

내달 6일부터 8일까지 총 3일간 상암 MBC와 홍대 일원에서 열리는 ‘2016 뮤콘’은 ‘키 투 더 글로벌 뮤직 게이트’(Key to the Global Music Gate)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 대중음악의 해외진출을 돕고 세계 음악관련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는 행사로 ▲쇼케이스 ▲글로벌 뮤직 컨퍼런스 ▲1:1 비즈매칭 및 네트워킹 등이 진행된다.

씨스타, 유키스, 레드벨벳, 칵스, 와썹, 스누퍼, 쏜애플, 라이프앤타임, 최고은, 클래지콰이 프로젝트, 프럼디에어포트, MC스나이퍼, 선우정아, 리디아, 임슬옹, 에디킴, 웨일 등 케이팝부터 록, 일렉트로닉, 랩&힙합, 팝·재즈·크로스오버·디스코 앤 펑크 등 다양한 부문의 뮤지션 71개 팀이 참석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