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포스팅을 하는 이유..."더 못하겠어"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문화팀] ‘외모지상주의’ 박태준이 새 에피소드를 언급했다.

박태준은 지난 24일 자신의 블로그에 “새 에피소드. 외모지상주의 에피소드 중 가장 긴 에피소드가 될 예정”이라며 “최초로 두 자릿수 에피소드”라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내용 안에 단락을 나름 혼자 3분류했다. 큰 주제로 12회가 흘러가지만 은근 3가지 챕터로 구성해서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게끔 노력했다”며 “처음으로 에피소드가 10회를 넘어가다보니 내용 구성하느라 머리 빠개질 뻔 했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또 그는 “한창 원고를 해도 모자를 판에 내용구성을 못 끝내서 짜느라 시작도 못했었어요. 덕분에 연재 이후 최대 위기다. 오늘쯤 채색 완성 및 편집에 들어갔어야 하는데 아직 스케치도 다 못 끝낸 상태다. 오늘부터 마감 때 까지 거의 못 잘 것 같다. 이 시련을 극복하면 전 한 단계 성장해 있을 수도 있겠지. 해 보겠다”며 다시 한 번 각오를 다졌다.

마지막으로 박태준은 “20시간 가까이 작업하다보니 너무 죽을 것만 같아 블로그 포스팅으로 현실도피 중이다. 더 못하겠다. 이거 올리고 조금이라도 잘 것”이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특히 박태준은 글을 끝내면서 팬들에게 문제를 내기도 했다. 그는 “이번 에피소드는 무슨 주제일까”라고 말해 팬들의 관심을 높였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