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장;뷰] ‘밀정’ 김지운 감독 “송강호의 한계가 궁금했다”
이미지중앙

사진=오나경 기자

[헤럴드경제 문화팀=김재범 기자] 김지운 감독이 배우 송강호와 4번째 호흡을 맞춘 영화 ‘밀정’으로 복귀했다.

25일 오후 서울 왕십리CGV에서 열린 영화 ‘밀정’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는 연출을 맡은 김지운 감독을 비롯해 송강호 공유 한지민 신성록 엄태구가 참석했다.

이날 김 감독은 “송강호와 벌써 4번째 작업이다”면서 “그가 자신의 한계를 계속 깨 나가는 것들이 정말 놀랍다”고 말했다. 이어 “‘밀정’을 만들면서도 중간중간 환멸을 느끼고 참담한 심정에 휩싸일 때가 있었다”면서 “그때마다 송강호의 다른 모습을 보면서 놀랐다”고 전했다.

김 감독은 “이번 영화는 송강호를 보면서 ‘저 사람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를 생각한 작업이었다고 말하고 싶다”면서 “송강호의 독보적인 인간적 매력 성격 창출의 독보적 감성이 있어서 그의 역할이 크지 않았나 싶다. 정신적 이중국적자가 강력한 회오리에 떠밀리며 무언가 결정할 수밖에 없는 역할을 훌륭하게 표현했던 거 같다”고 극찬했다.

'밀정'은 1920년대 말 일제의 주요시설을 파괴하기 위해 상해에서 경성으로 폭탄을 들여오려는 의열단과 이를 쫓는 일본 경찰 사이의 숨 막히는 암투와 회유 교란 작전을 그린 영화다. 김지운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송강호 공유 한지민 신성록 엄태구 등이 출연한다. 다음 달 7일 개봉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