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장;뷰] ‘밀정’ 송강호 “누가 밀정인지가 중요한 게 아니다”
이미지중앙

사진=오나경 기자

[헤럴드경제 문화팀=김재범 기자] 배우 송강호가 영화 ‘밀정’을 촬영하며 느낀 감정을 전했다.

25일 오후 서울 왕십리CGV에서 열린 영화 ‘밀정’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는 연출을 맡은 김지운 감독을 비롯해 송강호 공유 한지민 신성록 엄태구가 참석했다.

이날 송강호는 “일제 강점기를 열정적으로 살아오신 분들을 생각하며 많은 것을 느낀 시간이었다”면서 “숙연한 마음 가짐으로 연기에 임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번 영화에서 조선인 출신의 일본 경찰 이정출을 연기했다. 배역을 위한 고민에 대해 “그 시대에 살아온 분들에게도 인간적인 부분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나름의 고민을 언급했다.

송강호는 “그 시대를 살면서 누구나 밀정이 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삶의 모습을 달리 할 수 있었다”면서 “영화는 누가 밀정인지 아닌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밀정이 될 수밖에 없는 시대의 모습을 담고 있다”고 덧붙였다.

'밀정'은 1920년대 말 일제의 주요시설을 파괴하기 위해 상해에서 경성으로 폭탄을 들여오려는 의열단과 이를 쫓는 일본 경찰 사이의 숨 막히는 암투와 회유 교란 작전을 그린 영화다. 김지운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송강호 공유 한지민 신성록 엄태구 등이 출연한다. 다음 달 7일 개봉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