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수라’ 정우성의 악(惡)에는 분명 이유가 있다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문화팀=김재범 기자] 김성수 감독 범죄액션영화 ‘아수라’(阿修羅)(제작: ㈜사나이픽처스 |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가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치는 생존형 비리 형사 ‘한도경’으로 돌아온 정우성의 캐릭터 스틸을 24일 오전 공개했다.

정우성은 ‘비트’와 ‘태양은 없다’로 가진 것 없이 날아올랐다 추락하는 청춘의 아이콘으로 등극했다. 이후 멜로 영화 ‘내 머리 속의 지우개’로 여심을 흔들었다.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에선 스타일리시한 액션으로 남녀 관객 모두의 마음을 훔쳤다. 데뷔 이후 20여 년간 스타의 길을 걸었던 정우성이다. 이번 ‘아수라’를 통해 빛보다 강한 어두움 선보다 강렬한 악으로 물든 악인들의 세계에 처음 발을 들이게 된다.

정우성은 말기 암 환자 아내의 치료비를 위해 악덕 시장 ‘박성배’(황정민)의 온갖 더러운 뒷일을 처리해 주며 돈을 받아온 비리 형사 ‘한도경’을 연기한다. 그는 자신의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지독하고 악한 인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악덕 시장과 그를 잡으려는 검찰 사이에서 태풍의 눈이 돼 살기 위해 발버둥치는 ‘한도경’을 통해 처절함과 악함을 오가는 입체적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스틸은 ‘한도경’의 상처 가득한 얼굴과 처연한 표정을 통해 그가 표현해낼 강렬한 드라마를 기대하게 한다.

정우성은 “‘아수라’는 김성수 감독님과 오랜 인연이 만들어낸 작품이다. 기존의 정우성의 눈빛과 말투 행동과는 다른 ‘한도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악한 인물 ‘한도경’을 완벽하게 표현하기까지의 과정을 밝혔다.

‘비트’ ‘태양은 없다’ ‘무사’ 그리고 ‘아수라’까지 네 편의 작품을 함께한 김성수 감독은 “시나리오 작업 단계부터 정우성을 염두에 두고 쓰기 시작했다”며 ‘한도경’ 캐릭터 시작에 정우성이 있었음을 전했다. 또한 “15년 만에 촬영장에서 감독과 배우로 만났는데 15년의 공백이 느껴지지 않았다”며 오랜 시간 동안 함께 호흡을 맞춰온 서로에 대한 신뢰감을 드러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김성수 감독 범죄액션장르 복귀작이자 강렬한 범죄액션영화 탄생에 대한 기대를 모으는 ‘아수라’는 다음 달 28일 개봉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