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르미 그린 달빛' 곽동연 "칼 갖고 다니는 이유? 상징적"
이미지중앙

(사진=KBS미디어, 구르미그린달빛문전사)

[헤럴드경제 문화팀=장영준 기자] 배우 곽동연이 손에서 칼을 놓지 않는 이유를 밝혔다.

곽동연은 18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극본 김민정 임예진 연출 김성윤 백상훈 제작 구르미그린달빛문전사 KBS미디어) 제작발표회에서 "제가 칼을 가지고 다니는 건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곽동연은 이번 드라마에서 조선 최고의 검술을 가진 동궁전의 별감이자 왕세자 이영(박보검)의 죽마고우인 김병연 역을 맡았다. 우직한 성미 탓에 눈치는 조금 없지만 궁중 생활이 외롭고 고단한 영이 모든 것을 털어놓을 수 있는 대나무 숲이며 어느 날 불쑥 궁에 들어온 위장내시 홍라온(김유정)이 따르는 사형이다. 영과 라온의 심상치 않은 로맨스를 묵묵히 곁에서 지켜봐준다.

곽동연은 "(김병연은) 일새으이 반 이상을 칼을 손에 쥐고 살았고 칼로 많은 걸 잃고 또 얻었다. 그런게 중요하게 작용한다"며 "액션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최대한 평상시에도 실력을 연마하려고 가지고 다니고 있다"고 전했다.

'구르미 그린 달빛'은 조선 후기 예악을 사랑한 천재 군주 효명세자를 모티브로 한 궁중 로맨스로,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조선시대 청춘들의 성장 스토리를 다룰 예정이다. 오는 22일 오후 10시 첫 방송.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