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콘셉트 디오라마로 무인·원격 기술 소개
HD현대사이트솔루션 RC(무선조종) 건설기계 모델 [HD현대사이트솔루션 제공] |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오는 24일부터 나흘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서 건설장비를 14분의 1로 축소한 RC(무선조종) 모델로 장비 시연회와 원격 조종 체험행사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시연회를 펼칠 RC 모델은 굴착기, 휠로더, 지게차, 굴절식 덤프트럭 등 HD현대 건설기계 3사가 양산·판매 중인 제품으로 각 장비의 동역학과 유압 시스템이 실차 수준으로 구현돼 있어 실제 건설기계의 움직임과 역동적인 작업 모습을 느낄 수 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RC 시연회의 현장감과 생동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로 9m, 세로 5m 규모의 디오라마(축소모형)도 별도로 제작했다. 화성 탐사를 콘셉트로 한 디오라마에는 분화구와 암석 등 입체적이고 다양한 장애물 코스를 비롯해 개토, 인양, 운송 등 장비별 단위 작업과 장비 간 협업을 선보일 수 있는 구조물이 탑재된다.
또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 구축한 버추얼 트레이닝 센터(VR 센터)의 교육 장비를 전시장에 배치해 일반인과 어린이 참관객의 체험을 도울 계획이다.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는 각 전시관을 통해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미니 굴착기 탑승과 운전 체험, 굴착기 작동 원리 과학 수업, 편백나무 키즈존, 건설장비 트릭아트 포토존 등을 준비할 예정이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관계자는 “건설기계의 무인화와 원격 제어는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차세대 신기술이자 HD현대의 미래 사업 비전”이라며 “방문객이 건설장비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유익하고 활동적인 전시·체험 콘텐츠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ehki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