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ofex의 정품 인증 쿠폰 솔루션 |
IT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더코더가 인도의 보안 홀로그램 및 라벨링 솔루션 선도 기업 홀로플렉스(Holoflex)와 정품 인증 쿠폰 솔루션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더코더의 DoT(Data on Things) 기술을 홀로플렉스(Holoflex)의 맞춤형 정품 인증 쿠폰 디자인에 적용하여, 인도 시장에서의 위조 방지와 제품 인증을 더욱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Holoflex는 이번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보다 강력한 정품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술 영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더코더 박행운 대표는 “Holoflex와의 협력은 우리 솔루션이 다양한 소재와 기술에 접목할 수 있음을 알려줄 수 있는 기회”라며, “양사 기술을 결합해 전 세계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받는 위변조 방지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홀로플렉스(Holoflex)는 인도에 본사를 둔 보안 홀로그램 및 라벨링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1991년 설립 이래, 홀로그램, 보안 라벨, AIDC(자동 인식 및 데이터 수집) 기술을 통해 의약품, 소비재, 자동차 부품, 정부 문서 및 금융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고객사의 브랜드를 보호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인도 정품 인증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더코더는 2019년 NET 신기술 인증과 2023년 NEP 신제품 인증을 획득했으며,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IP 기반 해외 진출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동남아시아, 서남아시아, 유럽 각국과 보안 솔루션 개발 등 다양한 대정부 사업을 활발히 전개 중이며,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새 기술의 상용화를 준비 중이다.
kim395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