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동급 제품보다 물·전기 적게 사용
동급 제품보다 물·전기 적게 사용
삼성전자가 올해 유럽에 출시한 비스포크 AI 세탁기와 글로벌 출시한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사진)가 영국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유력 전자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는 비스포크 AI 세탁기에 별 5개 만점을 부여하며 높은 효율과 사용 편의성을 갖춘 최고의 하이엔드 세탁기로 평가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자체 테스트 결과 “비스포크 AI 세탁기가 타사 제품과 동일한 에너지 등급이지만 실제로는 더 효율적”이라며 “청소 성능이 우수하면서 전기와 물을 적게 사용한다”고 했다.
비스포크 AI 세탁기는 유럽 최고 에너지 소비효율 A등급 대비 40% 더 절감하는 에너지 효율을 갖춰 많은 양의 세탁물도 전기료 부담 없이 편리하게 세탁할 수 있다.
무선 인터넷(Wi-Fi)을 이용한 스마트 기능도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용자가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세탁기를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모니터링할 수 있고 세탁기 종료되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체는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를 ‘최고의 편의성을 가진 세탁건조기 제품’으로 평가하며 별점 4.5점을 부여했다.
“단 98분 만에 세탁하고 건조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고 호평하며 초대형 세탁 용량(국내 제품 기준 세탁 25㎏, 건조 15㎏)과 세탁물을 넣고 꺼낼 때 편리함을 주는 대형 도어를 탑재한 점도 장점으로 언급했다.
김현일 기자
joz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