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볼보자동차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 1위 선정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 선정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이사 이윤모)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 리서치 전문 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해오고 있다. 국산과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진행한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5389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서비스 만족도(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 대비 52점이 높은 856점을 기록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해당 부문에서 작년까지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 및 공동 1위에 오르는 등 꾸준한 성과를 보인 끝에 올해 브랜드 최초로 단독 1위를 달성하며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의 가치를 증명했다는 평가다. 또한 최근 1년 이내 새 차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에서도 작년에 이어 유럽 브랜드 1위에 등극해 판매와 AS 전반에 걸쳐 모두 높은 고객 만족을 입증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보다 차별화되고 실질적인 고객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서비스 만족도 1등 브랜드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볼보자동차의 ‘서비스 바이 볼보’는 고객이 차량을 운행하는 동안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차량 수리 및 유지 비용 최소화 ▲빠르고 편리한 차량 입고 및 수리 ▲기술 전문성과 정확성 강화 등에 초점을 맞춘다. 먼저, 업계 최장 수준의 5년 또는 10만km의 보증 기간을 제공하고 업계 최초로 ‘평생 부품 보증 제도’를 실시해 유지 비용을 지속적으로 낮추기 위해 노력해 왔다.

bigroot@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