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LG전자 제공] |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세계 최고 수준의 320W 흡입력과 가벼운 무게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신제품을 출시했다.
LG전자는 무선청소기 흡입력을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해 핵심 부품인 스마트 인버터모터를 포함해 내부 구조를 최적화했다. 한국산업기술원(KTL)이 국제표준에 따라 시험한 결과, 세계 최고 수준인 320W의 최대 흡입력을 구현했다.
흡입력은 더욱 세졌지만 제품 무게는 최대 흡입력이 300W 이상인 무선청소기 중 가장 가벼운 약 2.49㎏이다.
고객이 청소 중 바닥에 놓인 물건을 치우기 위해 무선청소기를 잠시 내려놓으면 자동으로 작동이 멈추고, 다시 들어올리면 동작하는 ‘오토 스탑앤고(Auto Stop & Go)’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작동 중인 코드제로 A9S를 바닥에 놓은 뒤 약 3초 동안 움직임이 없으면 일시적으로 흡입이나 물걸레 동작을 멈춰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는 번거로움이 없다.
이밖에 코드제로 A9S의 차별화된 기능은 그대로 계승했다. 안심 스팀물걸레 흡입구를 갖춰 상황별로 필요에 따라 세 가지의 물걸레모드를 제공한다.
코드제로 A9S는 청소기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2.3인치 LCD 디스플레이도 갖췄다. 고객은 LCD 화면을 보면서 청소기에서 직접 다양한 옵션을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다.
제품은 전문가가 엄선한 오브제컬렉션 컬러인 카밍베이지와 에센스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어떤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루도록 한 게 특징이다.
손인규 기자
ikson@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