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tv 가이드채널 등 통해 11월초 독점 공개 예정
SK브로드밴드 필모톡 조진웅 편 [SK브로드밴드 제공] |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SK브로드밴드는 배우와 관객의 만남 ‘필모톡: 조진웅’을 다음달 17일 홍대 T팩토리(T Factory)에서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T팩토리는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SK텔레콤의 정보통신기술(ICT) 복합 문화 공간이다.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부터 배우와 관객이 만나 필모그래피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필모톡’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필모톡’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토크 콘서트로, 현장에서 수어 통역과 영상 자막을 함께 제공한다.
필모톡 17번째 주인공으로 ‘시그널’, ‘아가씨’, ‘독전’, ‘노 웨이 아웃:더 룰렛’ 등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 조진웅이 나선다. 조진웅은 2016년 제 1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드라마 부문 대상, 2021년 제40회 황금촬영상영화제 최우수 남우주연상 외 다수의 수상경력을 통해 연기력과 인기를 인정받았다.
‘필모톡’ 참가 신청은 10월 9일까지 B tv 홈과 모바일 B tv 이벤트 페이지, 인스타그램 이벤트 계정, T팩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필모톡 행사 영상은 B tv 가이드채널(50번, 999번)과 VOD, SK브로드밴드 유튜브 채널 ‘비사이더스(B-siders)’를 통해 11월 초 독점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유튜브 채널 ‘비사이더스(B-siders)’는 ‘콘텐츠의 이면을 본다’는 모토 하에 그간의 필모톡 영상과 배우의 수어 영상 등을 독점 공개하며 오픈한 지 5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370만을 넘어섰다. 그동안 필모톡에서 류준열·한지민·김남길·조우진·한효주·류승룡·정우성·이제훈·이동휘·한예리·김무열·임윤아·여진구·변요한·조정석·안재홍 등 다양한 배우들이 재미있고 솔직한 이야기들을 관객과 나눠왔다.
아울러 SK브로드밴드는 ‘필모톡’에 출연하는 배우들의 주요 작품을 B tv에 ‘가치봄’ 콘텐츠로 편성해 농아인들도 불편 없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치봄’ 콘텐츠는 화면에 한글 자막과 화면 해설을 넣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매출의 일부는 한국농아인협회에 기부된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플랫폼 담당은 “고객과 함께 하는 공유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B tv의 가치와 만족도를 함께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jpark@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