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 임원 인사도 조기 시행…“위기 극복·사업전환 가속”
한화솔루션·에너지·임팩트·토탈에너지스·오션 등
“사업계획 빠르게 수립해 비즈니스 턴어라운드”
장교동 한화빌딩 전경 [한화 제공]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한화그룹이 27일 올해 임원인사를 시작했다. 지난달 말 대표이사 인사를 단행한 데 이어 과거보다 한 달 이상 앞당긴 인사 조치다. 현재의 경영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사업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행보로 읽힌다.

한화솔루션과 한화에너지, 한화임팩트,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오션,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엔진,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는 이날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승진일자는 다음달 1일이다.

한화솔루션은 자회사를 포함해 9명의 신임 임원을 위촉하기로 했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기본을 준수하면서 사업전환 속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내년과 중장기 사업계획을 빠르게 수립해 조기에 비즈니스 턴어라운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화오션의 경우 중장기적으로 에너지 밸류체인 확장의 근간이 되는 연구개발(R&D)·설계·생산 분야 엔지니어를 중용했다. 특히 생산 공정 안정화와 차별화된 원가경쟁력 확보를 위해 풍부한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생산 분야 전문 인력 발탁에 중점을 뒀다.

한화 측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전문성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리더를 주요 포지션에 전진 배치함으로써 사업의 지속적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이번 인사에 대해 설명했다.

다음은 한화그룹의 2025 정기 신규 임원 승진자 명단.

▶한화솔루션 ▷구봉석 ▷김동욱 ▷노일형 ▷신종복 ▷안지현 ▷정우욱 ▷홍성원 ▶한화첨단소재 ▷김도현 ▶한화이센셜 ▷김정일 ▶한화에너지 ▷김도엽 ▷김두용 ▶한화임팩트 ▷권의재 ▷김승국 ▶한화토탈에너지스 ▷고민수 ▷김경수 ▷김병국 ▷나민철 ▷유재성 ▶한화오션 ▷김건호 ▷류재혁 ▷이권섭 ▷이정선 ▷이철우 ▷주영석 ▷황윤식 ▶한화파워시스템 ▷임창우 ▶한화엔진 ▷이형재 ▶한화비전 ▷임정은 ▶한화정밀기계 ▷한윤석

ehkim@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