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딩, 중국 2021년 11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10월 14일, GWM이 사전 주문을 받기 시작한 지 48시간 만에 태국에서 ORA GOOD CAT 주문 수가 6,000건을 돌파했다. ORA GOOD CAT의 공식 출시일은 10월 29일이다.
ORA GOOD CAT는 GWM의 이중 기술 플랫폼 'L.E.M.O.N + Coffee'를 기반으로 제작된 첫 번째 모델로, ORA 브랜드의 주력 모델 중 하나다.
부드러운 선을 특징으로 하는 ORA GOOD CAT는 전반적으로 둥글고 풍만해 보인다. 이것이 바로 ORA GOOD CAT의 독특한 점이다. LED 헤드라이트도 둥근 형태를 띠는데, 이는 마치 고양이 눈처럼 귀여워 보인다. 녹색과 흰색, 붉은색과 검은색과 같은 조합으로 두 가지 색이 대조를 이루며, 외형과 실내 디자인 모두에 적용돼 복고적인 동시에 최신 유행을 달린다.
ORA GOOD CAT에는 3-인-1 통합 전기구동 시스템이 장착됐다. 이 시스템은 더욱 강력해진 전력 저장 용량과 더 높은 충전 효율성을 특징으로 한다. 덕분에 주행거리와 충전 속도가 효과적으로 개선됐다. 급한 상황에서 미리 충전하는 것을 깜박했다면, 이 시스템이 12분 만에 100km의 주행이 가능하도록 충전할 수 있다.
30분 만에 배터리 용량 30~80%까지 충전되며, 완충 시 주행거리는 최대 500km다.
주행 경험 측면에서 살펴보면 ORA GOOD CAT에는 더욱 스마트하고 안전한 설정이 적용돼 사용자 친화성이 더욱 향상됐다. 섬세한 가죽 시트를 사용했으며, 좌석 높이와 의자 등받이 각도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세 종류의 좌석 메모리 세트를 저장할 수 있어, 다른 사용자의 주행 습관에 맞게 신속하게 이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운전석 좌석은 운전자가 피곤할 때 마사지 기능까지 제공한다니, 놀라울 정도다.
ORA GOOD CAT의 안전 지원 설정도 눈여겨볼 만하다. ORA GOOD CAT에는 ACC(Adaptive Cruise Control) 기능과 360도 파노라마 이미지 시스템이 탑재됐다. 정체된 도시 도로를 주행할 때, 이들 기능을 통해 주변 환경을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실시간 도로 여건에 따라 전방 차량을 따라가도록 자동으로 움직이며, 필요할 때마다 지능적으로 감속한다. 이는 운전자의 안전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장시간 운전 시 피로도까지 줄여준다.
GWM은 ORA GOOD CAT를 생산하면서, 이중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신에너지 분야에서 꾸준한 발전을 이뤘다.
사실 ORA 브랜드는 태국에서 ORA GOOD CAT를 출시하기 전에 열린 IAA Mobility 2021에서 여러 개의 모델을 소개한 바 있다. 또한, 회사 측은 올 12월에는 유럽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ORA 브랜드 CEO Dong Yudong은 2021년 해외 대리점 온라인 회의(Overseas Distributors Online Conference 해외)에서 "GWM은 가장 완전한 BEV 공급망과 가장 큰 제조 규모를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 공급과 비용 이점을 통해 ORA 브랜드가 세계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도록 강력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출처: GW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