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대 섭씨 125도에서도 작동
(타이베이 2021년 10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Innodisk가 매우 낮은 섭씨 -40도부터 맹렬하게 뜨거운 섭씨 125도 범위에서 작동 가능한 동종 최초의 Ultra Temperature DDR4 DRAM 모듈을 출시했다. Ultra Temperature 포맷은 기본 산업 등급의 최대 온도 범위를 확장시킨다. 이 시리즈는 추가 기능을 제공하고, 새로운 산업 용도를 위한 문을 열며, 회복 탄력성을 증명할 여러 가지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했다.
Innodisk Ultra Temperature DDR4 DRAM Module extends the standard industrial-grade maximum temperature up to 125℃ that meets the requirements of self-driving vehicles, fanless embedded systems, and mission-critical applications. The Ultra Temperature series is available in SODIMM and ECC SODIMM with 16GB and 32GB capacity and is now available for sample distribution.
한 예로, 자율주행 차량은 폐쇄된 설치 공간에서 열을 방출하는 집약적인 컴퓨팅 및 데이터 처리를 수행해야 한다. 특히 데이터 집약적인 자가 조정 크루징 및 차선 이탈 방지 기능을 사용하는 SAE 2급 차량(혹은 그 이상)의 경우에는 더욱 그러하다. 점점 소형화되는 기계식 설계와 더불어 냉각팬이 없는 임베디드 시스템은 냉각 측면에서는 내부 공간의 제약이라는 큰 골칫거리에 직면한다.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은 온도 문제가 사물 감지 및 확인 효과성을 떨어뜨릴 수 있는 전자장치 사용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해야 한다.
Ultra Temperature 시리즈는 3200Mz/s라는 높은 속도를 자랑하며, 16GB와 32GB 용량의 SODIMM과 ECC SODIMM으로 판매된다. 그뿐만 아니라, 부가가치 추가 기능이 DRAM을 강화하고, 모든 산업에서 최대 회복탄력성을 부여한다. 우선 견고한 45mu" 골드 핑거는 대부분의 산업 등급 DRAM에서 볼 수 있는 전형적인 30mu" 골드 핑거보다 더 강하고 신뢰도가 높은 연결성을 제공한다. 또한, 열과 기계 응력에 대응해 섬세한 납땜 이음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측면 채움 기술도 있다. 항황화 작용은 취약한 부품을 위한 추가 보호막이 되며, 황이 야기하는 은합금 부식으로부터 보호한다. 마지막으로 부품 온도를 정확하게 측정 및 추적하는 내장 열 센서도 있다.
독창적인 IC와 AEC-Q200 자동차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부품을 확보한 Innodisk Ultra Temperature 시리즈는 다양하고 엄격한 테스트를 모두 시행하는 제3자 시험기관으로부터 확인을 받았다.
- 진동 테스트(MIL-STD-810G 514.7)
- 열 충격 테스트(MIL-STD-810G 503.6)
- 낙하 테스트(ISTA-1A)
- 휨 테스트(EIAJ-4072)
- 골드 핑거 삽입 및 추출 테스트(100 주기)
산업 환경에서 신뢰도가 매우 높은 고온 작동은 이제 현실이 됐다. 오늘날 제조사들은 시끄러운 냉각팬, 대형 냉각팬 및 열 분산기 없이도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
현재 Ultra Temperature 시리즈 샘플을 배포 중이다. 또한, Innodisk는 UDIMM, SODIMM, ECC UDIMM, ECC SODIMM 및 RDIMM을 포함하는 자사의 DDR5 모듈의 샘플도 제공 중이라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