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억㎥에 달하는 가스 저장 용량 제공
(베이징 2021년 10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18일, China Petroleum & Chemical Corporation(HKG: 0386, "Sinopec", "회사")이 중위안 유전 지역에 설립한 Wei 11 가스 저장 시설이 첫 번째 가스 주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로써 중국 북부에서 가장 큰 지하 천연가스 저장 클러스터가 공식적으로 가동에 들어갔다.
Sinopec Puts Largest Gas Storage Cluster in North China into Operation, Providing 10 Billion Cubic Meters of Gas Storage.
용량이 100.3억㎥인 이 가스 저장 시설은 중국 부부와 황허강 분지에서 겨울부터 봄까지 가스 저장과 피크 대비 일부 저장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가스 공급까지 보장하는 강력한 자원이 될 전망이다.
Sinopec의 중위안 가스 저장 클러스터는 현재 Wen 23, Wen 96, Wei 11의 세 개 블록으로 구성된다. 그중 Wei 11 가스 저장 시설이 현재 가동 중이며, 100억㎥에 달하는 천연가스 저장 클러스터를 구축하는 핵심 요소다. Wei 11은 허난성과 산둥성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하며, 지정 용량이 10.09억㎥다. Wei 11 가스 저장 시설의 최대 일간 일부 저장 용량은 500만㎥며, 이는 매일 1천만 세대의 가스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Sinopec은 건설 완료와 가스 주입 후 올 연말까지 중위안 유전 지역에 위치한 Wen 13 West와 Bai 9 가스 저장 시설도 가동할 예정이다. 그에 따라, 가스 저장 용량은 11.16억㎥ 증가하고, 회사의 가스 저장 및 일부 저장 용량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가스 저장은 지하 '천연가스 은행'이다. 이는 계절별 가스 일부 저장, 긴급 사고 가스 공급 및 국가 전략 에너지 보유고를 통합하는 에너지 기반시설이다. 중국의 에너지 소비 구조에서 천연가스의 비중이 계속 높아가는 가운데, 계절별 차이뿐만 아니라 천연가스 공급의 최고점과 최저점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가스 저장은 시장에서 남는 천연가스를 '예금'하고, 겨울 난방철 공급 부족 시 '인출'함으로써, 천연가스 일부 저장을 실현한다.
Sinopec은 중국에서 가스 저장 시설의 건설을 계속 가속하고, 가스 저장과 일부 저장 역량을 높이고 있다. Sinopec은 또한 산둥성의 Yong 21, 중위안 유전 지역의 Wei 11, 지린성의 구시 및 쓰촨성의 칭시를 포함해 여러 가스 저장 시설을 완공하고, 중위안 가스 저장 클러스터와 허베이성 Huangchang 가스 저장 시설을 포함하는 핵심 프로젝트 완공을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천연가스 저장 규모를 꾸준히 늘리고, 저장 용량과 가스 일부 저장 역량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천연가스 공급을 보장한다.
추가 정보는 Sinopec 웹사이트[http://www.sinopec.com/listco/en/ ]에서 조회할 수 있다.
Related Links :
http://www.sinopec.com/listco/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