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맞춤형 Magnetic Bearing Centrifugal Chiller 시스템 선보이며, 탄소중립 업계에서 이름 떨쳐
(두바이, 아랍에미리트 2021년 10월 9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유수의 가전 브랜드이자 스마트 홈 에코시스템 구축 업체 하이얼 스마트 홈(Haier Smart Home) ("하이얼", 상하이: 600690)이 지난 1일 막을 올린 2020 두바이엑스포에서 맞춤형 Magnetic Bearing Centrifugal Chiller 시스템("시스템")으로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 시스템은 올해 엑스포에서 가장 규모가 큰 전시관의 하나인 '중국의 빛(The Light of China)' 전시관에서 사용됐다.
Haier Commercial Air Conditioning이 완전 맞춤형으로 제작한 이 시스템은 Magnetic Bearing Centrifugal Chiller를 포함한 여러 세계 주요 기술과 IoT 허브를 통한 다중 연결성을 통합한다. 하이얼 에어컨은 자체 연결성, 자체 에너지 절감 및 자체 작동 같은 기능을 포함하며, 중국관 내 개별 공간마다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했다. 하이얼의 공기조화 시스템은 에너지 소비를 줄이면서 전체 공간을 커버할 수 있도록 구현됐고, 방문객에게 시원하고 편안한 첫인상을 남겼다.
Haier Commercial Air Conditioning은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작동을 유지하고, 기온이 50도까지 치솟는 환경에서도 성능 저하 없이 작동하도록 시스템을 조정했다. Haier Commercial AC 해외 시장 부문 사장 Zhan Jie는 "자사는 두바이의 열대 기후가 요구하는 독특한 공기조화 요건을 충족하고자, 높은 주변 온도를 낮출 별도의 증기-액체 분리기를 추가했다"라며 "이는 주변 온도가 높을 경우, 압축기 시동 과정에서 샤프트가 냉각수의 영향에 취약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그뿐만 아니라, 압축 시스템은 열 비율로 고압과 저압 측면도 선보인다"면서 "특허를 획득한 자사의 고압 비율 정지 제어 시스템은 압축기 베어링을 효과적으로 보호한다"라고 소개했다.
이 시스템은 또한 두바이의 물 자원 부족과 해수 담수화에 필요한 독특한 조건도 고려하도록 설계됐다. 이 시스템은 귀중한 물 자원을 절약하기 위해 공기 냉각을 이용한다. 그뿐만 아니라, 에어컨 내부 배치는 맞춤형 정압 덕트와 볼 스파우트 제트(ball spout jet)도 선보인다. 이들 요소는 중국관의 전체 디자인에 맞춰 설계됐다.
Haier Commercial Air Conditioning은 회의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설정에 따라 시스템을 추가로 조정했다. 밀폐 공간에서는 맞춤형 주기 규약에 따라 운영하는 한편, 개방 공간에서는 일정한 온·습도를 유지한다. 열 교환기는 해당 공간에서 신선한 공기량 기준을 충족하도록 지원하고, 사무실에는 30m³/h/인이라는 건강한 공기 요건을 위한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적용했다.
Haier Commercial Air Conditioning은 탄소중립을 향한 세계적인 경향에 맞춰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녹색 공간의 발전을 지원하도록 시스템을 설계했다. 이 시스템은 두바이의 혹독한 고온 조건에서도 일반적인 중앙식 공기조화 시스템보다 에너지와 전기 요건을 절반으로 줄인다.
하이얼 스마트 홈에 관한 추가 정보는 여기[ https://smart-home.haier.com/en/ ]를 참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