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혼다 레이싱과 협업
-- 정통 Championship White 페인트로 마무리된 다이얼 바깥쪽 고리
(도쿄 2021년 9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카시오계산기주식회사(Casio Computer Co., Ltd.)가 '속도와 지능(Speed and Intelligence)'이라는 브랜드 개념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금속 크로노그래프 에디피스(EDIFICE) 라인에서 혼다 레이싱과의 최신 협력 모델인 ECB-S100HR Honda Racing Championship White Edition을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혼다 레이싱은 혼다기연공업주식회사(Honda Motor Co., Ltd., 이하 "혼다")가 전 세계에서 추구하는 모터스포츠 활동을 지칭한다. 혼다 레이싱과 에디피스(둘 다 일본 기반)의 협력은 국제적인 활동에서 첨단 기술 역량을 활용하는 데 전념한다는 공통점을 기반으로 2018년부터 시작됐다.
ECB-S100HR은 혼다 RA271에서 디자인 영감을 받아 F1(TM)에서 혼다가 거둔 성과와 훌륭한 역사를 기리는 시계다. 흰색 차체에 떠오르는 붉은색 태양을 그려 넣은 RA271은 1964년에 F1(TM) 경주에 출전한 최초의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의 차량이다. 'Championship White'로 불린 이 차체 색깔은 이후 혼다의 경주 정신을 상징하는 색이 됐다. ECB-S100HR 다이얼의 바깥쪽 고리는 정통 Championship White 페인트로 도색했고, 삽입 다이얼과 버튼은 붉은색으로 강조점을 넣었다. 글라스 주변부는 체크무늬 깃발을 연상시키는 프린트 패턴을 선보인다. 이는 혼다가 달성한 수많은 우승을 기리는 장치다. 진짜 가죽으로 만든 시곗줄은 두 가지 색으로 연출했다. 바깥쪽은 흰색, 아래쪽은 붉은색이다.
ECB-S100HR은 손목에 편안하게 맞는 착용감을 선사하며, 중간 크기의 얇은 케이스와 Tough Solar 파워 시스템을 포함한 유용한 기능이 특징이다. 이 기능은 빛을 효율적으로 변환시켜 시계 동력으로 사용한다. 이 시계는 또한 블루투스(R) 연결성과 고광 이중 LED 빛을 특징으로 한다. 이 시계를 전용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정확한 시간을 자동으로 조정하고, 전 세계 300개가 넘는 도시의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다. ECB-S100HR은 시계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현재 날짜 및 시간, 그리고 앱 지도 위의 위치를 기록하는 Time & Place 기능을 제공한다. 덕분에 사용자는 자신이 간 장소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9시 위치에 있는 삽입 다이얼 인디케이터는 30분 전부터 미리 알람이나 설정 시간까지 카운트다운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