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2021년 9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 부문의 선두 제조사인 기가바이트(GIGABYTE)는 2019년에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 진출했다. 오늘날 기가바이트는 게이밍 하드웨어 분야에서 수십 년 동안 축적한 전문지식과 높은 수준의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우수한 판매량을 올리며, 불과 3년 만에 만만치 않은 경쟁력 업체로 부상했다. FV43U와 FO48U 같은 모델은 Newegg 에서 판매 첫날 당일 전수량이 매진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어로스(AORUS)는 다음 2가지 시장을 포커싱하여 해당 제품군을 출시하였다. e-스포츠급 사양을 특징으로 하는 고급 게이밍 부문과 게이머 중심 기술에 초점을 맞추며, 다양한 게임 애호가들의 수요를 충족하고 있다. 한편, 기가바이트는 주류 게이머를 위한 높은 내구성 및 고사양 옵션을 제공한다.
기가바이트 게이밍 모니터가 성공을 거두면서, 게이밍 커뮤니티와 기술 미디어 모두로부터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공정한 리뷰로 유명하며, 영향력이 큰 리뷰 사이트인 Rtings.com은 소비자 요청에 따라 몇 개의 인기 판매 모델을 테스트한 후, 전반적인 성능에 대해 큰 찬사를 보냈다. 28인치 M28U는 몰입형 게임플레이를 위한 4K/120Hz를 선천적으로 지원 가능한 보기 드문 HDMI 2.1 입력단자를 바탕으로, 최상급 신세대 게임 콘솔용 4K 게이밍 모니터로 선정됐다. M32Q는 높은 연결성과 내장 KVM 스위치를 바탕으로 최고의 사무용 32인치 USB-C 모니터로 선정됐다. 또한, 이 모니터는 풍부한 기능으로 게이밍과 생산성 모두에 적합한 최상의 화질과 색 성능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Rtings.com은 우수한 반응 시간, 낮은 입력 지연 및 높은 주사율을 보인 M27Q를 최고의 저예산 1440p 게이밍 모니터로 선정했다.
최근 기가바이트는 차세대 게임 영역으로 들어갈 준비가 된 게이머를 위해 28인치부터 48인치까지 다양한 크기를 포함한 완벽한 4K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을 출시했다. 현재 모든 종류의 모델을 판매 중이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기가바이트 공식 웹사이트 https://www.gigabyte.com/Monitor 를 참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