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2021년 9월 9일 PRNewswire=연합뉴스) 피알 뉴스와이어(PR Newswire)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씨전 소셜 리스닝(Cision Social Listening)을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Cision Social Listening은 씨전의 대표 미디어 모니터링 및 분석 플랫폼인 Cision Communications Cloud(R) (C3)에 포함되어 제공되며, 올해 중순 피알 뉴스와이어의 모회사인 씨전(Cision)에 인수된 심층적인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및 디지털 소비자 인사이트 부문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 브랜드워치(Brandwatch)의 기술과 데이터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Cision Social Listening은 세계 최대의 온라인 미디어 데이터베이스에 연계되어 인공 지능 기술을 활용해 구조적이고 심층적 분석을 제공하여 기업이 최상의 브랜드 정책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씨전 그룹의 CEO 아벨 클락(Abel Clark)은 "특히 Cision Social Listening은 데이터기술과 AI 분야에 투자되어 마케터, 커뮤니케이터 등 전 세계 소셜 채널에서 발생하는 대화를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라고 전했다.
브랜드 기업들은 Cision Social Listening의 심층적인 소셜 모니터링과 분석 역량을 활용해 브랜드 평판 관리, 브랜드 실적 평가 및 실시간 위기 파악과 관리를 개선할 수 있다.
1. 브랜드 평판 관리
브랜드들은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레딧, 텀블러, 플리커 등 수백 개의 온라인 포럼과 평가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대화를 분석함으로써, 소셜미디어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가 가능하다. 정의된 검색 문자열과 AI를 기반으로 하는 자동화된 테마 레이블 분류를 제공하는 Topic Wheel에서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그 결과, 브랜드가 수작업으로 데이터를 검사하고 라벨링 및 분류하는 데 들어가는 시간을 대폭 줄이고, 데이터 분석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Cision Social Listening은 정서적 분류를 기반으로 Sentiment에 대한 분석도 제공하기 때문에 분석 정확도를 더 높이고,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포착할 수 없는 소셜미디어 콘텐츠에 내재된 의미를 파악할 수 있다.
2. 브랜드 실적 평가
Cision Social Listening은 강력한 분석과 보고 역량을 선보이며, 오디언스 범위, 소셜 미디어 언급 수, 브랜드 언급 수, 공식 웹사이트 트래픽 및 전환율 등 다양한 측정 지표를 제공해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비즈니스 결과와 연계할 수 있다.
브랜드들은 지속적인 추적과 분석을 통해 사용자와 이해관계자의 생각, 이야기를 파악하고, 브랜드, 제품과 서비스, 경쟁사 및 업계의 변화를 파악할 수 있다. 이는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평가하고, 지능적인 브랜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3. 위기관리
Cision Social Listening은 일상적인 맞춤형 보고서 외에도 대시보드에서 자동으로 콘텐츠를 덧붙이고 처리함으로써, 데이터의 피크와 흐름을 감지할 수 있다. 분석 결과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됨에 따라, 위기 발생 시 실제 데이터 기반의 상황 분석이 가능하다.
Cision Social Listening에 관한 추가 정보는 여기[https://kr.prnasia.com/products/monitor/cs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씨전 소개
PR, 마케팅, 소셜 미디어 관리 기술 및 인텔리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 미디어 그룹인 씨전(Cision)은 브랜드와 조직이 고객 및 이해 관계자의 식별, 연결 및 참여를 통해 비즈니스 결과를 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11억 명의 인플루언서 DB를 보유한 보도자료 배포 네트워크인 피알 뉴스와이어(PR Newswire)와 원스톱 소셜 미디어 관리 플랫폼인 팰콘IO(Falcon.io)가 대표적인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한다. 추가로, 씨전은 올해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플랫폼인 브랜드워치(Brandwatch)를 인수했다. 씨전은 미주, 유럽 및 중동 아프리카(EMEA), 아시아태평양 24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피알뉴스와이어 소개
씨전(Cision)의 자회사인 피알뉴스와이어는 뉴스배포와 언드 미디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피알뉴스와이어의 서비스는 씨전의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제품 라인과 함께 마케터, 기업 커뮤니케이터 및 투자 관계 담당자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해당 활동에는 주요 인플루언서의 파악, 대상 고객의 참여 유도, 전략적인 콘텐츠의 제작 및 배포, 유의미한 영향력의 측정 등이 있다. 세계 최대의 다채널, 다문화 콘텐츠 배포 및 최적화 네트워크 플랫폼을 통해 피알뉴스와이어는 전 세계 기업의 스토리에 힘을 더하고 있다. 피알뉴스와이어는 아메리카, 유럽, 중동, 아프리카 및 아시아태평양 지사를 통해 수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prnasia.com)
출처: PR Newswi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