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산, 중국 2021년 9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제8회 쓰촨 국제여행박람회(Sichuan International Travel Expo)가 이달 2~5일 러산에서 열린다. 온·오프라인 회의를 통합한 올해 박람회는 다양한 상호작용, 다차원적인 조정 및 여러 매체 유형 간 시너지를 특징으로 한다. 박람회 참가자들은 러산의 환상적인 풍경을 즐기고, 맛있는 정통 러산 요리를 맛보며, 어메이산에서 실제 쿵푸를 체험할 수 있다.
어메이, 소림 및 우당 우슈는 중국 3대 우슈 문파다. 어메이 우슈는 민첩성과 힘을 특징으로 한다. 전설에 따르면, 우슈의 고수 사도현공(Situ Xuankong)이 어메이산에서 영묘한 원숭이들과 함께 지낼 때, 원숭이의 동작을 흉내내면서 '통비권'과 '원공검법'을 만들었다고 한다. (통비권은 문자 그대로 '팔과 주먹에서 퍼져 나오는 힘'이란 뜻인데, 여기서 '통'은 '관통한다'는 의미이며, '비'는 팔, '권'은 주먹을 의미한다.)
어메이 우슈의 기원은 중국의 춘추전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3천 년에 걸쳐 발전된 어메이 우슈는 도교, 유교, 불교 및 기타 우슈 문파의 정수를 통합했으며, 다양한 권법, 전통 무기, 산타(무술), 기공, 지법(손가락 권법), 분할법, 나골법, 경공, 건강법, 질병 및 부상 치료 같은 광범위한 쿵푸 내용을 포괄한다. 어메이 우슈는 100가지가 넘는 여러 문파의 권법으로 구성되며, 심오하고 복잡한 어메이 우슈 시스템을 만들었다. 어메이 우슈는 뻣뻣함과 유연함, 빠름과 느림, 움직임과 정지, 높고 낮음, 가벼움과 무거움 같은 상반되는 요소를 특징으로 한다.
2008년, 어메이 우슈는 중국 무형문화재 2차 선정에 포함됐고, 러산시의 명함이 됐다. 어메이 우슈를 하면 건강을 드높이고, 강한 의지를 키우며, 신체 및 심리적 순환을 조절할 수 있다. 어메이 우슈는 체력, 건강, 자기방어 및 싸움에 미치는 긍정적인 기능 덕분에 일반인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다.
불산 기슭에 자리 잡은 세속적인 도시 러산이 세계인을 대상으로 초청장을 보낸다. 러산에 와서 아름다운 풍경과 맛있는 요리를 즐기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