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글로벌 혁신전문 컨설팅 사 JMJ,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준비 상태를 자가평가 할 수 있는 페이퍼

한국 서울, 2021년 8월 20일 /PRNewswire/ -- 여러분 회사의 임직원이 50 이상이라면 2022 1월부터 시행되는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입니다. 이 법에 의하면, 22년 1월 이후사업장에서 중대사고가 발생하면 사업장의 최고경영자는 형사책임을 져야 합니다이에 대한 준비 상태를 스스로 평가할 수 있도록 글로벌 혁신 컨설팅사 JMJ 는"중대재해처벌법에 잘 준비되어 있습니까?" 라는 제목의 페이퍼를 발표했습니다.

페이퍼는 모든 CEO 사업부 책임자가 답해야 하는 다섯 가지 질문을 제시하고 주저없이 '' 라고 대답하지 못하는 경 사업장의 안전에 대해서 좀 더 신중하게 고민해 볼 것을 제안합니다
페이퍼에는 사고 무재해 사업장 달성을 위한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방법이 개괄적으로 설명되어 있으며 불가능해 보이던 성과를 달성했던 실제 사례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 페이퍼는 중대재해처벌법에 적절히 대비하기 위해서 안전점검 및 체크리스트를 보완하는 것  이상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고있습니다." 라고 JMJ 북아시아 사업부 리더인  박창훈 파트너는 말합니다또한 그는, "지속가능한 안전문화를 만드는 유일한 방법은 관련 법규들을 따르는 수동적인 관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안전을 회사 경영의 근본적 가치로 여기는 인식 전환이 만들어져야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페이퍼에 따르면, 경영자들은 새로 개정된 법에 따른 추가 의무를 알고 있고, 그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JMJ 기술기획담당 인 백진석 상무는 "모든 조직은 일정 수준의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직원들이 현장으로 돌아가서도 배운 내용을 그대로 실천할 것이라는 것을 100% 확신할 있느냐?'" 라고 말하며  "제가 우려하는 것은 아직 성숙한 안전문화를 뿌리 내리지 못한 많은 회사들이 매우 취약한 상황에 놓일 것이라는 점 입니다."라고 덧붙입니다.

새로운 리스크에 직면한 경영자들은 중대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습니다JMJ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있는 페이퍼는 이러한 노력을 스스로 평가해 보고, 2022년을 확신 있게 시작하는 유용한 출발점이 것입니다.

JMJ 소개

JMJ는 고객사 임직원들의 인식전환과 조직문화의혁신을 통해 불가능해 보이던 성과들을 가능하게 만드는 글로벌 컨설팅사입니다. JMJ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JMJ.com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Related Links :

http://www.jmj.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