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딩, 중국 2021년 8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최근 GWM의 징먼 차량 생산기지 생산 라인에서 TANK 브랜드 독립 이후의 첫 모델인 TANK 'X'(공식 명칭 미정, 이하 TANK 'X')가 출시됐다. 앞서 공개된 스케치로 인해 TANK 'X' 출시에 대한 사용자의 기대감은 한층 높아지고 있다. 치솟는 인기와 함께, TANK 'X'는 TANK 300에 이어 또 다른 히트작이 될 전망이다.
랜드로버, 제너럴 모터스, 메르세데스 벤츠를 비롯한 기타 국제 1급 자동차 회사에서 근무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수의 차량 모델 디자인을 주도한 Andrew Collinson이 TANK 'X'의 디자인을 맡았다. 그의 리더십 하에 TANK 'X'의 하드코어한 외관은 클래식하면서도 인터내셔널한 스타일의 묵직함을 선사한다. TANK 'X'는 TANK 300과는 차별화된 '비즈니스 럭셔리'라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채택하고, 새로운 범주의 '비즈니스 럭셔리'를 발전시켰다. 스케치에서 볼 수 있듯이, 신차에는 육각형의 공기 흡입 그릴과 강렬한 크롬 장식이 적용됐으며, 잘 디자인된 힘 있는 TANK 로고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전체적인 모습은 깔끔하고 남성적이다. 뒤쪽 창문의 삼각형 디자인은 차량의 역동성을 완성한다. 또한, 깔끔하고 간결한 차량의 후면 형태와 눈에 띄는 분리된 후미등은 현대 사회 대다수의 미학적 요건을 충족하는 하드코어적이고 럭셔리한 스타일을 완전히 드러낸다.
TANK 'X'는 럭셔리한 외관뿐만 아니라 명품 브랜드에 버금가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글로벌 지능형 전문 오프로드 플랫폼인 TANK를 기반으로 구축된 TANK 'X'는 최고의 파워 조합을 지원하면서, 궁극의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한다. TANK 'X'는 국제적으로 선도적인 3.0GDIT+ 9AT 슈퍼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GWM 최초의 SUV다. 이 엔진은 이중 분사 시스템과 밀러 사이클(Miller cycle) 등 업계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열효율 38.5%, 최대 출력 260kW, 최대 토크 500N·m로 파워, 연비, 신뢰성, 조용함 측면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GWM이 개발한 9AT 변속기를 채택한 TANK 'X'는 빠른 변속 속도, 부드러움, 높은 전달 효율 및 경량이라는 장점을 갖췄다. 또한, 강력하고 효율적이며 안정적인 성능으로 전 세계 오프로드 애호가에게 정복의 즐거움과 최고의 오프로드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TANK 브랜드의 비즈니스 럭셔리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인 TANK 'X'는 2021년 8월 청두모터쇼(Chengdu Motor Show)에서 공식 명칭의 발표와 함께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향후 GWM의 럭셔리 비즈니스 오프로드 시대를 선도할 TANK 'X'가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면,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으로 사용자의 삶과 오프로드 경험을 풍요롭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