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치무라 선조의 고향인 베냉 국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선보여
(도쿄 2021년 8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카시오계산기주식회사(Casio Computer Co., Ltd.)가 충격 방지 시계인 G-SHOCK 브랜드의 신제품 GM-110RH를 오늘 발표했다. GM-110RH는 NBA 프로선수 하치무라 루이와 공동으로 디자인한 두 번째 시그너처 모델이다.
하치무라는 NBA 드래프트(2019) 1라운드에서 뽑힌 최초의 일본 국적 선수다. 그는 올 시즌에 팀의 핵심 선수로서 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그의 영향력은 더 커질 전망이다. 카시오는 앞에 놓인 힘든 도전에 대응하는 그를 지원하고자 2019년 11월에 글로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신제품 GM-110RH는 하치무라와 공동 디자인한 시그너처 모델이다. 하치무라는 재학 시절부터 G-SHOCK의 팬이었다. GM-110RH는 금속 베젤과 세련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GM-110을 기반으로 한다. GM-110RH 시계 정면과 시곗줄 루프는 하치무라 선조의 고향인 베냉의 국기 색깔에서 영감을 받은 노랑, 빨강, 녹색을 강조한다. 노란색 시침, 빨간색 분침, 녹색 삽입 다이얼 및 Y자 형태의 브릿지는 최적의 가시성을 제공하도록 배치됐다.
이번 신제품은 기본적인 블랙 우레탄 시곗줄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서부 지역의 전통적인 의상에서 영감을 받은 아프리카 서부 켄테 천 모티프가 들어간 우레탄 시곗줄도 제공한다. 이 두 가지 시곗줄은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다. 하치무라의 시그너처인 '블랙 사무라이(Black Samurai)' 로고를 뒷면 시계판, 시곗줄 루프 및 특별 포장에 새겼다. 이 심볼('하치'는 일본어로 '8'을 뜻한다)은 그의 이름과 등번호를 나타낸다.
하치무라는 신형 모델과 관련해 "GM-110RH는 나의 뿌리로서, 내게 매우 중요한 베냉과 아프리카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라며, "시곗줄 디자인과 시계 정면은 베냉의 문화적 요소를 연상시킨다. 카시오가 내 아이디어에 생명을 불어넣은 방식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출처: CASIO COMPUTER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