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가치 46억 달러 달성
--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는 Tiger Global이 주도하고, ICONIQ Growth, CapitalG, Snowflake Ventures, Insight Partners, FirstMark Capital 및 기타 여러 투자사가 참여
(뉴욕 2021년 8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Everyday AI'를 위한 세계 굴지의 플랫폼 데이터이쿠(Dataiku)[ https://www.dataiku.com/ ]가 Tiger Global[ https://www.tigerglobal.com/ ]이 주도한 시리즈 E 투자 라운드에서 4억 달러를 유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ICONIQ Growth[ https://iconiqgrowth.com/ ], CapitalG[ https://www.capitalg.com/ ], FirstMark Capital[ https://firstmarkcap.com/ ], Battery Ventures[ https://www.battery.com/ ], Snowflake Ventures[ https://www.snowflake.com/snowflake-ventures/ ] 및 Dawn Capital[ https://dawncapital.com/ ]을 포함한 여러 기존 투자사를 비롯해 Insight Partners[ https://www.insightpartners.com/ ], Eurazeo[ https://www.eurazeo.com/en ], Lightrock[ https://www.lightrock.com/ ] 및 Datadog CEO Olivier Pomel 등 신규 투자사도 참여했다. 이번에 유치한 자금으로 데이터이쿠의 기업 가치는 46억 달러가 됐다. 데이터이쿠는 이번 자금을 통해 우수한 사업 실적을 위한 데이터 활용을 체계화하는 사명을 시행할 예정이다.
2013년에 설립된 데이터이쿠는 전 세계 450개 이상 기업이 포괄적인 플랫폼을 이용해 AI와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설계, 설치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이쿠는 'Everyday AI'를 통해 시장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신념에 뿌리를 두고 있다. 또한, 데이터이쿠는 투명하고 반복 가능한 확장성 AI와 분석 프로그램의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여러 팀과 프로젝트 간에 일관된 관리와 지배구조뿐만 아니라 작업 공정을 능률적으로 만들기 위해 가능할 때마다 사전 제조된 부품과 자동화 활용을 촉진한다.
데이터이쿠 공동설립자 겸 CEO Florian Douetteau는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조직은 직원들을 우수한 차원으로 끌어 올리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나은 일상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할 것"이라며 "이는 전문적이며, 코드로 작업하거나, 혹은 사업 현장에서 소수의 코드를 사용하거나 코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직원도 포함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최신 자금 조달 라운드는 'Everyday AI'가 미래라는 증거"라면서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이 'Everyday AI'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Tiger Global 파트너 John Curtius는 "일상적인 업무에서 데이터가 한 부분을 차지하는 AI 전략을 시행할 경우, 사업 부문과 규모에 상관없이 조직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며 "데이터이쿠는 기업이 기술과 팀의 강점을 바탕으로 이와 같은 잠재적인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좋은 입지를 점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데이터와 AI를 체계화하는 데이터이쿠의 사명에 기여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Snowflake Ventures의 Stefan Williams는 "자사는 데이터 과학의 작업 흐름을 간소화 및 강화하며, 모든 곳에서 기업을 위한 첨단 분석의 힘을 열고자 하는 비전을 데이터이쿠와 공유한다"라며, "자사는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수십 개 공유 고객에 공동 솔루션을 설치했으며, 고객의 미래 성공을 위해 말 그대로 투자를 단행하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언급했다.
CapitalG의 제너럴 파트너 Derek Zanutto는 "데이터이쿠는 2013년에 AI 민주화 운동을 주도하기 시작하면서 기업 AI 부문을 개척했다"라며 "기업이 데이터를 이용해 일상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 점점 AI를 이용함에 따라, 데이터이쿠의 서비스는 전 세계 기업에 대해 관련성과 긴급성을 높였다"라고 설명했다.
Insight Partners 상무이사 Teddie Wardi는 "데이터이쿠가 기업 내 모든 구성원의 사업 영향력을 위해 AI와 데이터 분석을 이용하도록 지원하는 방식을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며, "데이터이쿠는 점점 더 성장하는 국제 고객 기반을 지원하고, 전략적 변혁부터 일상적인 사업 결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데이터를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일을 훌륭하게 해냈다. 앞으로 데이터이쿠의 미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 세계적으로 450개가 넘는 기업[ https://www.dataiku.com/company/customers/ ]이 데이터와 AI의 체계적인 활용을 위해 데이터이쿠를 사용하며, 사기 감지부터 고객 회전율 방지까지, 예측성 유지관리부터 공급망 최적화까지, 그리고 그 사이에 있는 모든 다양한 이용 사례를 도모한다. 데이터이쿠는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를 통해 시장 선두주자로서 역할을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데이터이쿠는 뉴욕, 파리, 런던, 뮌헨, 시드니 및 싱가포르를 포함해 전 세계 사무소에서 750명 이상을 고용하고 있다.
데이터이쿠 소개
데이터이쿠(Dataiku)[ http://dataiku.com/ ]는 'Everyday AI'를 위한 세계 굴지의 플랫폼으로서, 우수한 사업 실적을 위해 데이터 활용을 체계화한다. 은행, 보험, 제약, 제조, 소매 등 여러 부문에서 450개가 넘는 고객사가 데이터이쿠를 이용해 직원을 우수한 수준으로 높이고, 데이터를 이용해 더 나은 일상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다.
데이터이쿠는 2013년에 설립됐으며, 이후 AI 민주화 운동을 주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업계 애널리스트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https://www.dataiku.com/stories/industry-analyst-recognition-for-dataiku/ ]. 가장 최근인 2020년에는 시리즈 D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1억 달러를 유치했고,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750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할 정도로 성장했다. 데이터이쿠는 2019년과 2020년에 포브스 클라우드 100(Forbes Cloud 100)에 포함됐고, 2020년과 2021년에는 포브스 AI 50(Forbes AI 50)에 포함됐다. 2020년 말, Silicon Republic은 데이터이쿠를 'AI와 분석학 부문을 뒤흔든 7개 데이터과학 스타트업(7 data science start-ups shaking up AI and analytics)' 중 하나로 선정했고, CB Insights는 AI 100 2021에서 데이터이쿠를 가장 혁신적인 스타트업 중 하나로 선정했다. 데이터이쿠는 Forbes and Inc. 순위를 포함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순위에 꾸준히 들고 있다.
Related Links :
http://dataik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