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저우, 중국 2021년 7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Trina Solar Co., Ltd.의 선도적 추적기 제조사이자 사업 자회사인 TrinaTracker가 PV 매거진과 공동으로 '이상 기후 조건에서 추적기의 안정성 확보(Ensuring the tracker stability in extreme weather conditions)'라는 웨비나를 개최했다. 또한, 회사는 '초고전력 모듈 호환 추적기에서 바람 관련 위험을 완화하는 전략(Strategies to mitigate wind related risks in trackers compatible with ultra-high-power modules)'이라는 백서를 국제적으로 발표했다. TrinaTracker는 주요 풍력 엔지니어링 컨설팅 업체 CPP 및 RWDI와 협력하며 풍동 시험을 진행함으로써, 이상 기후 조건에서 자사의 Agile 1P와 Vanguard 2P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PV 추적 시스템은 수익 최적화를 위해 오랜 지속성과 높은 신뢰성을 갖춘 시스템을 기대하는 자산 소유주와 투자자에게 중요한 투자처다. 요즘 PV 발전소는 다양한 장소에 설치되고 있으며, 설치 장소 중 다수가 매우 까다로운 지형적 특징과 극단적인 날씨 조건에 있다. 그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수요가 높은 초고전력 모듈을 설치하려면 추적기에 더 높은 풍하중을 추가해야 한다. 태양광 산업은 건축 규정이 바람의 작용으로 생성되는 추적기 고유의 공력 탄성 효과를 고려하지 않는다는 점을 오래전부터 인지하고 있다. 그에 따라, 신뢰성 높은 추적기 설계에는 더욱 발전된 분석 시험이 필요하다.
이번 웨비나에서 Markus Balz(세계 굴지의 독립 제3자 재생에너지 엔지니어링 컨설팅 기업 SBP의 상무이사)는 세 명의 Trina Solar 측 발표자(TrinaTracker 선임 토목 기사 Cruz Argueso Chamorro), TrinaTracker 엔지니어 Marcos Cerezo, Trina Solar 유럽 사장 Gonzalo de la Vina)와 풍동 시험에 사용되는 여러 가지 모델과 완전한 공력 탄성 모델 시험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그뿐만 아니라, 이들은 추적기에 가해지는 바람 관련 위험을 완화하는 TrinaTracker의 최적화된 설계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디자인은 풍동 시험 결과에 따라 강화된 구조와 IP와 2P 설정별로 다른 적재 전략을 포괄한다. 그에 따라 초고전력 모듈 적용 측면에서 TrinaTracker의 안정성과 신뢰도가 더욱 높아졌다.
SBP 상무이사 Markus Balz는 "지난 수년간 추적기 업체, EPC 및 추적기 분야 개발업체를 지원했다"라며, "그 결과, TrinaTracker가 안전성과 비용 최적화를 동시에 충족하는 정교한 설계 접근법을 제공하는 것을 보고 안심했다"고 말했다.
Trina Solar 추적기 사업 부문 책임자 Jason Duan은 "TrinaTracker가 자산 소유주와 투자자에게 수익성 있는 제품을 공급하는 것을 보니 자부심이 생긴다"라며, "TrinaTracker는 모든 현장에서 입증된 신뢰도, 내구성 및 최대의 에너지 수율을 제공하는 최적화된 추적 솔루션을 설계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TrinaTracker가 이상 기후 조건에서 추적기 안정성을 보장하는 방법에 대한 추가 정보는 백서(https://bit.ly/36RSXSI)를 다운로드해서 확인할 수 있다.
Trina Solar 추가 정보:
https://www.trinasolar.com/en-glb/about_trina_solar
출처: Trina Solar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