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대 RDN 시스템 부문의 역량 강화
(항저우, 중국 2021년 7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27일, 중국 유수의 포괄적 중재 심장판막 치료 솔루션 공급사인 Venus Medtech (Hangzhou) Inc.("Venus Medtech")(증권 코드: 2500.HK)와 그 지배 자회사 Renaly Ltd.의 발표에 따르면, 심혈관 중재시술 기기 분야를 개척한 Martin B. Leon, MD 교수를 신세대 신장 신경차단(renal artery denervation, RDN) 시스템 부문의 글로벌 연구책임자(Principal Investigator, PI)로 임명했다고 한다.
Dr. Leon은 뉴욕 컬럼비아대학교 어빙의료센터(Columbia University Irving Medical Center, CUIMC)에서 의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또한, 그는 Center for Interventional Vascular Therapy(CIVT) 소장이자 Cardiac Catheterization Laboratories의 책임자이며, New York-Presbyterian University Hospital of Columbia와 Cornell Heart & Valve Center 이사회 위원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연례 Transcatheter Cardiovascular Therapeutics (TCT) 회의의 설립자 겸 의장이기도 하다. 심혈관 중재 분야의 선구자인 Dr. Leon은 PI로서 50건이 넘는 임상시험에 참여했고, 10,000건 이상의 수술을 집도했다.
RDN 분야에서 Dr. Leon과 그가 이끄는 팀은 Medtronic의 Symplicity Spyral(TM) 신장 신경차단 시스템, ReCor Medical의 Paradise(TM) 초음파 신경차단 시스템 등을 포함해 여러 혁신 시스템의 임상시험에서 PI로 활약했다. 두 시스템 모두 2020년에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혁신 의료기기 지정(Breakthrough Device Designation)을 받았다.
Venus Medtech의 지배 자회사 Renaly가 신세대 RDN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의 독점적인 듀얼 모드 초음파 기술(Dual-Mode Ultrasound Technology, DMUT) 플랫폼은 실시간 초음파 이미지로 비접촉 연속 절제술을 수행할 수 있으며, 불충분한 신경 절제나 비조절 절제로 인한 혈관 손상 같은 다양한 문제 발생을 대폭 줄인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절제로 치료 패러다임의 예측 가능성을 높였고, 시술 흐름이 간소화됨으로써 궁극적으로 시술의 안전성과 효능이 향상됐다.
고혈압은 세계에서 가장 흔히 발생하는 만성 질환 중 하나다. 세계 성인 인구 중 약 3분의 1이 고혈압을 앓고 있다[1]. 중국에서 고혈압 진단을 받은 환자는 3억3천만 명을 돌파하며, 환자 수 기준으로 세계 1위에 올랐다. 중국 고혈압 조사 결과에 따르면, 18세 이상 성인 인구의 고혈압 유병률은 조사 당시(2012~2015) 27.9%였으며, 이후 계속 상승세를 보인다고 한다. 중국에서 심혈관 질환 감염률과 사망률에서 고혈압이 차지하는 비중은 각각 50%와 20%다. 심혈관 사건의 독립적인 위험 요소인 고혈압은 뇌졸중, 심근경색, 심부전, 신기능 부전 같은 합병증을 야기할 수 있다. 따라서 고혈압 관리와 치료는 심혈관 합병증 위험을 낮추는 측면에서 유익한 것이다[2].
Dr. Leon은 "Renaly의 신세대 RDN 시스템 PI로 임명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고혈압은 심혈관 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 중 하나로, RDN 치료 개발로 인해 저항성 고혈압 환자나 약을 꾸준히 복용하지 못하는 환자에게 독특하면서도 희망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1세대 시스템의 불완전한 절제나 과도한 절제로 인한 임상적 문제를 해결한 Renaly의 초음파 기반 신장 신경차단 시스템은 실시간 초음파 이미지를 이용해 안정적이고 조절 가능한 절제를 실현함으로써, 안전성과 조절 가능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라면서 "가능한 한 빨리 임상시험을 시작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Venus Medtech 설립자이자 전무이사 겸 상무이사인 Eric Zi는 "자사의 미래 의료 기술 포트폴리오에서 새로운 장치와 시술, 생체공학, 이미지 융합 기술 및 디지털 감지를 개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자사의 치료 제품과 심층적으로 통합시킬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수술 전 및 수술 후뿐만 아니라 시술 자체를 포괄하는 전체 치료 과정을 온전히 커버하는 솔루션 라인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Renaly는 고혈압 환자에게 최적화된 기술 기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초음파에 이미지 인식 내비게이션을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시술과 이미지를 통합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모범 사례를 제시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글로벌 연구책임자로 자사에 합류한 Dr. Leon을 환영한다"라며, "Dr. Leon은 이미 자사의 글로벌 자문위원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만큼, 이번이 양측 간의 첫 협력 사례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연구책임자로 임명된 Dr. Leon가 기술 혁신과 제품 세계화를 도모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Dr. Leon의 풍부한 현장 경험 덕분에 이 혁신적인 RDN 시스템이 임상시험을 빠르게 진행하고, 전 세계 환자에게 혜택을 부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참고자료
[1]. 세계보건기구(WHO) 보고서: A Global brief on hypertension - silent killer, Global public health crisis.
[2]. Chinese Circulation Journal, 2020년 9월, Vol. 35 No.9 (Serial No.267)
출처: Venus Medtech (Hangzhou)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