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TUV SUD, 인공지능 건설품질관리 서비스 론칭

(서울, 대한민국 2021년 7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독일의 대표적인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 슈드(TUV SUD)가 런던의 건설품질분석 전문 기업인 컨틸리오(Contilio)와 함께 인공지능 솔루션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3D 인공지능 건설품질검사란 건물 및 인프라 건설 프로젝트에 대해 자동으로 결함을 분석하고 건설 품질을 검증하며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러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통해 자산 소유자, 일반 시공업체 및 투자자는 시간, 비용 그리고 위험 요구사항 내에서 양질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동시에 투자수익(ROI)을 높일 수 있다.

3D 인공지능 검사의 주요 기능인 인텔리전트 3D 뷰어
3D 인공지능 검사의 주요 기능인 인텔리전트 3D 뷰어

연 매출 12조 달러에 이르는 세계 건설산업은 높은 건설비용과 숙련된 노동력 부족, 지속가능 및 친환경 운영의 중요성 증가로 인해 근본적인 변화를 겪고 있다. TUV SUD 건축물 및 인프라(Real Estate & Infrastructure) 사업부 총괄 조아킴 번탈러(Joachim Birnthaler) 대표이사는 "놀랍게도 모든 건설 프로젝트의 60%가 상당한 공사 지연을 겪고 있으며 최대 30%의 건설비용이 재건설과 건설 오류 수정으로 인해 낭비되고 있다. 갈수록 많은 소유주, 개발자 및 투자자가 지속가능하고 탄소배출량을 줄이는 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건설 프로젝트의 품질을 극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건설정보모델(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및 디지털 트윈(Digital Twins)과 같은 디지털 방식은 생산성, 지속가능성 그리고 건설 일정을 대폭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건설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조아킴 번탈러(Joachim Birnthaler) 대표는 "이는 디지털 모델이 프로젝트 초기부터 올바르게 적용되고, 고급기술과 자동화된 기본 프로세스의 도움으로 구성 전반에 걸쳐 최신 상태로 유지되며, 규정을 준수하는 경우에만 제대로 작동된다."고 밝혔다. 이에 TUV SUD는 Contilio사와 제휴하여 영국의 획기적인 기술을 발판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인공지능 기반 건설품질관리(BIM)를 제공하게 되었다.

Contilio 자라 리아히(Zara Riahi) 대표이사는 "우리의 솔루션은 고급 3D 인공지능 기술과 155년의 글로벌 검사 및 시험 전문지식을 결합하여 3D 건설 현장 데이터(라이다·레이저 스캔)에서 실시간으로 능동형 지능(Actionable Intelligence)을 자동으로 제공한다. 이는 3D 사이트 데이터에서 모든 구조, 건축, 기계·전기·소방(MEP) 및 핏아웃(Fit-Out) 요소를 지능적으로 구별한 다음 자동으로 건설정보모델 및 일정과 비교하여 수행된다. TUV SUD의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는 상용 라이다 스캐너(LiDAR SCANNER)와 드론을 사용하여 건물 및 인프라 프로젝트의 건설 진행 상황과 설치 품질을 자동으로 추적할 수 있다. 자동 비교를 통해 건설 중 디지털 트윈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고, 계획과의 편차 또는 설치 오류를 신속하게 감지하고 민첩하게 제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데이터 기반 위험관리

3D 인공지능 건설 품질 검사 솔루션은 데이터 기반 위험관리와 건설 프로젝트의 현재 상태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일반 건설자, 개발자, 소유자 및 투자자에게 도움이 된다. 디지털 솔루션을 사용하면 모든 프로젝트의 이해관계자가 클라우드 기반 환경에서 동일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어 문제해결 및 의사소통 역량이 향상된다. 또한 수동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현장점검을 자동화하여 품질관리 및 진행추적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TUV SUD 조아킴 번탈러(Joachim Birnthaler) 대표는 "TUV SUD의 3D 인공지능 건설 기술은 주요 건설 프로젝트를 적시에, 예산에 맞게 그리고 고품질로 완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Contilio 자라 리아히(Zara Riahi) 대표는 "높은 수준의 자동화는 비용을 절감하고 건설 프로젝트에서 디지털 솔루션의 진입 장벽을 낮춰 준다"고 밝혔다. 두 대표이사는 자산 소유자, 일반 건설자 그리고 투자자를 위한 디지털 건설 검사의 많은 이점이 건설산업 디지털화의 도약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Website: www.tuvsud.com/ko-kr

출처: TUV SUD

Related Links :

http://www.tuvsud.com/ko-kr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