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딩, 중국 2021년 7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달 28일, 바오딩 HAVAL 기술센터에서 GWM 2025 전략 글로벌 발표 회의(GWM 2025 Strategy Global Launch Conference)와 제8회 기술 축제(Technology Festival) 개막식이 성대하게 진행됐다. GWM은 이 행사에서 2025 전략을 공식 발표했다. 이 전략의 목적은 2025년까지 연간 전 세계 판매량 400만 대, 영업이익 6천억 위안 돌파를 달성하는 것이다. 그중 80%는 신에너지 차량으로 판매한다. GWM은 연구개발에 최대 1천억 위안을 투자할 예정이다.
GWM 회장 Jack Wei는 이번 회의에서 "중국 자동차 브랜드가 실질적인 의미로 경쟁사를 제칠 유일한 방법은 향후 3~5년간 신속하게 회사의 이점을 확대함으로써 신에너지와 지능 분야에서 주도권을 잡는 것"이라며 "그뿐만 아니라, 중국 자동차 브랜드에 주어지는 기회는 오직 한 번뿐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앞으로 GWM은 포괄적이고 철저한 혁신과 변화를 추진하고, 새로운 분야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 끊임없이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전 세계적 배치', '대규모 연구개발 투자', '기업의 위대한 변화' 및 '사용자 중심 운영'이라는 새로운 포지셔닝을 기반으로 기술 중심의 세계적인 이동성 기업으로 변신할 계획이다.
GWM은 "중국 시장을 사로잡고, 세계로 진출"하기 위해 글로벌 연구개발, 생산 및 판매를 구상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 기술 및 인재의 세계화를 계속 강화하고 있다. GWM은 2025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400만 대의 차량을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신에너지 차량 판매가 전체 판매량 중 80%를 차지하고, 영업 이익은 6천억 위안을 돌파할 전망이다. 향후 5년간 총 연구개발 투자금을 최대 1천억 위안으로 늘려, 전 세계 사용자를 위한 더 환경친화적이고 스마트하며 안전한 제품을 만드는 데 기술적 우위를 확보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글로벌 연구개발 인재 풀도 늘릴 예정이다. 2023년까지 GWM의 글로벌 연구개발 직원은 30,000명을 돌파할 전망이며, 그중 10,000명이 소프트웨어 개발 인재일 것으로 예상된다.
GWM은 '기업의 위대한 변화'를 통해 기업과 사용자가 모든 측면과 전체 분야의 혁신적인 '사용자 중심 운영'을 바탕으로 서로 협력하는 새로운 가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실질적인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념을 실천할 예정이다. GWM은 소비자에서 기업으로(consumer to business, C2B) 사용자 운영 모드를 심화하고, 유익한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제품+소프트웨어 서비스'라는 신규 사업 모델을 구축하며, 협력을 통해 사용자와 윈윈 상황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출처: GW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