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웨이 앱 플랫폼 AppGallery에 추가된 최신 대형 브랜드
(선전, 중국 2021년 6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굴지의 기술 업체 화웨이[ http://www.huawei.com/ ]가 개발사 Rovio가 제작한 초인기 게임 앵그리버드 2가 빠르게 확장하는 AppGallery로 통합됐다고 발표했다. 이는 주요 모바일 게임 업체가 AppGallery로 진출한 최신 사례로서, AppGallery의 영향력이 대규모 국제 관객을 포괄할 정도로 확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Consumer Business Group) CEE 겸 북유럽 및 캐나다 지역 사장 Derek Yu는 "자사는 세계 주요 게임 개발사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라며 "자사의 거대한 사용자 기반에 대한 노출을 구축함에 따라, 다른 스튜디오와 개발사 사이에서 AppGallery에 대한 확신이 향상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앵그리버드는 모바일을 게이밍 플랫폼으로 확립한 게임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그러나 적군인 돼지를 무찌르고, 알을 지키기 위한 사용자 도전을 통해 앵그리버드 브랜드의 인기를 도모한 것은 앵그리버드 2다.
앵그리버드 2는 AppGallery에서 출시되는 Rovio의 첫 게임이다. 한편으로, 앵그리버드 2 영화는 화웨이의 영상 콘텐츠 플랫폼인 Huawei Video[1]에서 이미 공개된 바 있다. 화웨이 사용자는 게임을 즐기는 한편, 전용 앵그리버드 2 브랜딩을 선보일 수 있도록 화웨이 테마로 폰을 커스터마이징 해서 연출할 수 있다. 한편, 화웨이 스마트워치와 밴드 사용자는 앵그리버드 2 워치 페이스를 다운로드받을 수도 있다. 또한, 화웨이는 170개국 이상에서 게이머를 대상으로 하는 소셜 채널 활동 외에도 다양한 홍보와 혜택으로 앵그리버드 2를 지원할 예정이다.
Rovio 사업 개발(Business Development) 부문 VP Miikka Lindgren은 "AppGallery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게이머에게 추가로 앵그리버드 2를 제공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자사의 사명은 '재미를 만드는 것'이다. 자사가 만든 게임과 재미가 새로운 관객을 찾아갈 때마다 행복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AppGallery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앱 마켓플레이스 중 하나이며, 세계적으로 월간 순사용자 수가 5.4억 명에 달한다. AppGallery는 가장 큰 규모의 글로벌 관객을 매료시킬 게임을 제작하는 Rovio 같은 주요 브랜드 및 게임 개발사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화웨이는 AppGallery에 끊임없이 새로운 콘텐츠를 공급하고자 400만 명이 넘는 등록 개발자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134,000개가 넘는 애플리케이션이 화웨이의 독자적인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인 HMS에 통합됐다.
추가 정보:
https://consumer.huawei.com/en/mobileservices/appgallery/
편집자 주:
[1] 선별된 국가에서 Huawei Video를 통해 앵그리버드 2 영화를 시청할 수 있다. 가격은 국가별로 상이하다.
AppGallery 소개
AppGallery는 개발자가 소비자를 위한 독특한 경험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에코시스템이다. 세계 3대 앱 마켓플레이스 중 하나인 AppGallery는 17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월간 순사용자 수는 5.4억 명이 넘는다. 화웨이는 전 세계 400만 명의 개발자와 협업하고 있다. 2020년 AppGallery 총 다운로드 수는 3천844억 건을 기록했다.
출처: AppGallery, Huawe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