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2021년 6월 15일 /PRNewswire/ -- IDC와 협업하여 인공 지능 기반 모바일 데이터 분석 기업인 앱애니(App Annie)가 오늘 게임 스포트 라이트 2021 보고서를 발표했다.
모바일에 지출은 데스크톱 게임보다 2.9배 이상, 가정용 게임기보다 3.1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팬데믹이 1년이 지나면서, 모바일 게임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이용자들은 팬데믹 이전의 수치보다 2021년 1분기 에서 주당 10억 이상의 게임을 기록하며 주당 30% 더 많이 모바일 게임을 다운받았다. 2021년 1분기에 소비자들은 주당 17억 달러를 iOS와 구글 플레이어의 모바일 게임에 지출했으며, 이는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40% 증가한 수치이다.
조사 결과 중 일부를 열거하면 다음과 같다.
- 미주 및 유럽에서 전 세계 소비자 지출 중 시장 점유율이 가장 크게 성장했다. 2020년 1분기부터 2021년 1분기까지 미국과 독일이 북미, 서유럽에서 가장 큰 성장을 나타냈다. APAC은 여전히 2021년 1분기 모바일 게임 지출의 약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 퍼블리셔는 교차 플랫폼 기능 포함 리니지M, 로드모바일, 로블록스 및 PUBG모바일을 비롯한 최고의 매출 게임으로 장기적 참여 및 수익 증대로 이어지는 교차 플랫폼 경험을 활용하고 있다.
- 교차 플랫폼 기능이 우위를 점령 다양한 플랫폼에 접근 기능을 갖춘 게임이 인기를 얻었다. 순조롭게 시행되는 여러 플랫폼이 출시된 결과, 원신(Genshin Impact)은 모바일, PC 및 콘솔을 교차하는 글로벌 블록버스터가 되었다.
- 하이퍼 캐주얼 및 시뮬레이션 게임에 대한 수요가 급증 다운로드를 통한 시장 점유율의 가장 큰 성장을 보여준 분야는 하이퍼캐주얼(6.7%), 키즈(1.0%), 시뮬레이션(0.6%), 레이싱(0.3%) 이었다.
- 게임 스트리밍으로 참여율 및 수익 증대 게임 스트리밍 경향이 팬데믹 1년 동안 심화되면서 디스코드(Discord)와 트위치(Twitch)와 같은 앱은 2021년 4월 이용자 당 참여율이 크게 증가였다.
"스마트폰 플랫폼으로 인하여 전 세계 이용자들이 전례 없는 속도로 게임을 즐기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앱 업계는 가장 크고 강한 수직 성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교차 플랫폼 기능은 여기에 가속도를 더하여, 모든 스마트폰 소유자가 손쉽게 양질의 콘솔을 경험하도록 할 것입니다."라고 앱애니 게임의 MD 준데 유(Junde Yu)가 말했다.
게임 스포트라이트의 전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애니 소개
앱애니(App Annie)는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입니다. 앱애니(App Annie)의 사명은 고객이 우위를 점하는 모바일 환경을 새로이 조성하고 우수성을 지니도록 돕는 것입니다.
Related Links :
http://www.appanni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