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다음달 31일까지 참가 접수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2016 경북 예천 삼강주막 막걸리축제 가 여름휴가 절정인 다음달 5일~ 7일까지 3일간 예천군 풍양면 삼강주막에서 개최된다.
예천군 주최,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이주관해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삼강주막 막걸리축제는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이색볼거리를 제공하고, 관광객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흥미로운 경연대회를 매일 한 가지씩 축제3일간 개최하는 것이 특징이다.
축제 첫날인 5일에는 ‘삼강주막 노래자랑’이 열린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가능하고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숨겨뒀던 노래실력을 뽐내면 된다.
둘째 날에는 삼강주막 막걸리축제를 대표하는 ‘삼강주막 주모 선발대회’가 열린다.
지난해 첫 선을 보여 많은 관광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줬던 삼강주막 주모 선발대회는 전국 성인여성 누구나 참가가능하며 장기와 입담, 용모, 관객호응도가 좋으면 입상할수 있다.
마지막 날을 장식하는 ‘삼강주막 품바 경연대회’는 올해 처음 열리는 대회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가능하며 경연시간은 15분으로 장돌뱅이들의 삶과 애환을 그린 공연을 진행하면 된다.
3색 경연대회의 참가신청은 세계유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 혹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3색 경연대회의 접수기간은 27일~다음달 31일까지다. 문의는 예천군 문화관광과 또는 세계유교문화재단으로 하면 된다.
ks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