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천시, 통합체육회 창립총회 개최
이미지중앙

영천시가 지난 26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영천시 통합체육회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영천시)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경북 영천시는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체육회 소속 종목단체연합회장 및 읍·면·동체육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시 통합체육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중앙에서 이뤄지고 있는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회 통합과 맞춰 시는 지난해 12월28일과 29일 시체육회 이사회, 총회개최를 시작으로 체육단체 통합을 위한 본격적인 움직임에 들어갔다.

시 체육회에 이어 생활체육회도 지난 1월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이사회와 총회를 개최해 통합을 위한 단체해산과 통합추진위원회로 통합권한을 위임키로 결정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 초대회장 추대, 체육회 규약, 임원 선임, 감사 선출 등 안건을 심의·의결했으며 통합체육회 초대회장으로는 김영석 시장이 추대됐다.

영천시 관계자는 "경북도 체육단체 통합추진위원회로부터 규약 승인과 임원 인준을 받고 차후 이사회 때 사무국장 등 선임을 해야하는 절차가 남았지만 실질적으로 이번 총회로 체육단체로서 내부규약과 임원구성이 완료됨으로써 영천시가 도내에서 가장 먼저 통합체육회를 출범시켰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초대회장으로 추대된 김영석 시장은 "영천시 통합체육회 초대회장으로 추대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영천 체육발전을 위해 체육회 관계자분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seun@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