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관객이 배우를 고른다…‘슈퍼스타Kim’ 시즌2
뮤지컬 ‘김종욱 찾기’의 관객맞춤형 서비스 ‘슈퍼스타Kim’을 다시 한번 선보인다.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지난해도 스타를 발굴하는 제작자로 관객을 직접 참여시키는 ‘주주총회’를 시작으로 공개 오디션 ‘슈퍼스타Kim’, 배우를 꿈꾸는 일반인들을 위한 ‘배우 체험 캠프’ 등을 진행해왔다.

적극적인 관객 체험으로 관심을 모았던 ‘슈퍼스타Kim’ 시즌 1에는 200명의 일반 관객이 ‘주주총회’에 응모해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 일반 관객이 참여한 주주총회 멤버들은 500: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오디션에 오른 배우들을 제작진과 함께 직접 심사해 뮤지컬 ‘김종욱 찾기’의 새로운 주인공을 선발한 것.

올해는 ‘배우 심사단’도 구성했다. 제작팀에게 직접 전수 받는 프로듀서 기초 과정 수료 후, 공개 오디션 ‘슈퍼스타Kim 시즌2’ 최종 심사단으로 참여하는 워크숍이다. 평소 뮤지컬 프로듀서에 관심이 있었거나, 배우 캐스팅 과정에 흥미가 있는 관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6일까지 온라인 사이트 플레이DB, 예스24에서 배우 심사단을 모집한다. 최종 당첨자 100인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총 4회의 워크숍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연기, 안무, 음악 등 공연에 대한 기본 이해부터 배우 캐스팅 노하우를 배우는 것. 배우 심사단은 공개 오디션 ‘슈퍼스타Kim 시즌2’에서 최종 심사단 멤버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2006년 초연 이후 지금까지 36만명의 관객을 끌어모은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김재범, 성두섭, 윤학, 곽선영, 최주리, 최연동, 최성원의 캐스팅으로 대학로 예술마당 1관에서 공연 중이다.

<윤정현 기자 @donttouchme01>
/hit@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