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달 국고채 3년물 금리 4% 돌파시 단기 매수 기회”<동부증권>
동부증권은 다음달 기준 금리의 추가 인상으로 3년물 국고채 금리의 4% 돌파시 단기 매수 기회로 삼을 것을 추천했다.

신동준 동부증권 채권전략팀장은 31일 “단기 금리는 3개월내 한차례 이상의 금리 인상을 선반영, 이자 수익 확보가 가능한 구간까지 상승했다”면서 “다음달 국고3년 금리는 3.85%를 중심으로 한 3.70~4.00%의 박스권 흐름을, 장기물은 수익률 곡선이 완만해지는 ‘커브 플래트닝’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신 팀장은 “2월 기준 금리의 추가 인상 가능성이 높아 채권 금리는 단기적인 오버 슈팅 위험이 있으나 3개월 연속 금리 인상이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올 1분기중 물가 상승률이 고점을 형성하면, 2월 인상 후 기준 금리는 2~3개월 동안 동결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그는 따라서 “장기적인 금리 상승 추세는 진행중이지만, 국고3년 금리가 일시적으로 4%를 상회할 경우 단기 트레이딩의 기회로 활용할 것”을 권했다. 


이어 “크레딧채권 중에선 A등급 이하 회사채와 여전채에 투자할만하다”면서 유망주로 기아차, 현대모비스, 삼성중공업, GS건설, 대림산업, CJ씨지브이, SK브로드밴드, 지에스리테일, SK케미칼, 한국디지털위성방송, 한진해운, 현대로템, 현대위아, 현대파워텍, 크라운제과, 한솔제지, 비앤지스틸 등 17개 종목을 꼽았다.

<김영화 기자 @kimyo78>
bettykim@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