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환경에서 펀드 투자는 특정 스타일에만 치중하기보다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성장주의 수익성과 가치주의 안정성을 취할 수 있도록 투자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스타일 배분형 펀드를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한국투자 패스파인더 펀드’는 시장전망에 따라 현재 및 과거 가치 대비 싼 가치주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성장주에 대한 적극적인 배분투자를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대표적인 스타일 배분형 펀드다.
첫번째 투자원칙은 단기적인 시장테마를 추종하거나 무리한 자산배분을 배제한다는 것이다. 또 가치주와 성장주의 투자비중 조정을 통한 적극적 투자를 수행한다. 마지막으로는 내재가치 대비 저평가된 주식의 빠른 발굴과 미래성장 가치에 집중한 종목투자에 초점을 맞춘 바툼업 전략도 핵심이 되는 투자원칙이다.
또 소수의 편입종목에 집중 투자하거나 단기적인 수익률 달성을 목표로 하는 전환형 펀드보다는 변동성이 낮다.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되면서 현재와 같은 시장 상황에서 투자하기에 가장 적합한 주식형 펀드 중 하나로 손꼽을 수 있다.
성과도 좋다.
한국투자 패스파인더 펀드의 최근 1년간 수익률은 지난 10일 기준 31.34%로 유형 평균인 23.59%를 웃돈다. 2년 수익률은 124.35%로 유형평균(81.62%)과 벤치마크(78.77%) 모두를 크게 앞질렀다.
총 보수는 연 1.844%며, 선취판매 수수료는 1.0%다.
<안상미 기자 @hugahn>
hug@heraldcorp.com